충청도

괴산 구왕봉 희양산

일시 : 2014년 6월 14일(토)

소재지 : 충북 괴산군 연풍면

산행코스 : 은티마을 - 호리골재 - 구왕봉 - 지름티재 - 희양산 - 성터 - 시루봉 - 은티마을 (13키로, 6시간 40분소요)

** 원래 강원도 화천소재 일산을 산행하려 했었는데 산악회의 갑작스런 산행코스 변경으로 취소하고 약간의 고민끝에 다음주 보산회64 정기산행 코스를 멀리서나마

눈으로 답사할겸 희양산으로 향했는데 보산회64 회원님들은 사진과 함께 설명 숙지하시면 다음산행에 더욱 즐거움이 배가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보산회64 차기정기산행 코스 : 은티마을 - 마분봉? - 악휘봉 - 시루봉(오늘 내가간곳과는 전혀다른곳) - 덕가산 - 각연사 (예정, 7시간이상)

1시간 50분만에 도착한 은티마을입니다.

여기서 좌측으로 가면 희양산, 우측으로 가면 악휘봉 마분봉입니다

사과밭이 많습니다.

앞에 악휘봉 마분봉입니다

호리골재에서 백두대간길을 만납니다.

앞에 구왕봉이 보입니다

앞에 희양산입니다

좌측끝에 오늘 진행할 시루봉입니다.

우측에 뇌정산입니다

지름티재로 내려가는길이 경사가 급합니다.

지름티재입니다.

시작은 부드럽게

앞에 희양산입니다

일단 너덜지대가 약간 있습니다

경사도는 급하고 습기가 심해서 오르는데 만만치 않습니다

나는 지형지물을 주로 이용하지만 여기선 습기로 너무 미끄러워 밧줄을 잡을수 밖에 없습니다

기어 오른길을 돌아봅니다 (약 15분 기어올랐습니다)

여기서 희양산 갔다 옵니다. 아래는 왕복 15분이라 누군가 써놨는데 주위를 조망하는 여유를 갖는다면 최소한 40분입니다.

돌아본 구왕봉. 바로뒤에 백두대간이고 맨뒤에 군자산입니다

악휘봉 마분봉 뒤에 시루봉 덕가산입니다

땡겨본 좌측에 악휘봉과 우측에 마분봉 그 뒤에 시루봉(좌)부터 덕가산(우)

가운데 칠보산 그 우측뒤에 보배산 그 앞에 악휘봉 그 우측뒤로 시루봉입니다

앞에 구왕봉 뒤로 장성봉과 막장봉 그 우측뒤에 군자산

우측앞에 구왕봉 뒤로 장성봉 막장봉 그 좌측 뒤에 대야산(가운데 맨뒤)

약간 땡겨본 대야산

우측에 대야산과 좌측에 둔덕산

앞에 이만봉

좌측 이만봉 뒤에 우측에 981봉 그뒤에(가운데 맨뒤) 백화산입니다 (백두대간)

앞에 구왕봉 뒤에 백두대간길 좌로 부터 우로 북진방향 / 여기서 30분간 중식을 합니다.

앞에 가운데 악휘봉 우측에 마분봉 그뒤에 시루봉과 덕가산 좌측뒤에 보배산 그 좌측앞에 칠보산

성터 갈림길입니다

진행방향

성터에서 35분만에 만난 갈림길

여기서 우측으로 진행하면 백두대간 이만봉, 나는 좌측 시루봉으로...

시루봉에서 본 구왕봉과 희양산, 우측 구왕봉뒤 호리골재에서 여기까지 온겁니다(

가운데 조령산 우측뒤에 주흘산, 조령산 앞능선 밑에 이화령입니다(북동방향)

이화령, 여기서 앞으로 올라가면 조령산, 뒤로 올라서면 조봉 (백두대간)

땡겨본 조령산(1시방향)과 좌측뒤에 신선암봉 그 앞능선 아래 우측끝에 이화령

땡겨본 주흘산

가운데 구왕봉 우측뒤에 장성봉과 막장봉(남서방향)

악휘봉과 시루봉 덕가산이 보이고 제일뒤에 군자산입니다(서쪽방향)

앞에 약간 뾰족히 보이는 악휘봉(10시방향)과 그 약간 우측뒤에 시루봉(11시방향) 그 우측에 덕가산

시루봉에서 올라온 반대방향으로 (사진상 좌측) 하산합니다.

여기서 반신욕 20분간 휴식 ㅋ

여기서 좌측입니다

앞에 악휘봉 마분봉입니다.

가운데 좌측 맨뒤에 악휘봉이고 가운데 꺼진데가 안부 우측에 마분봉정상(2시방향)입니다

땡겨본 마분봉 정상

참고 자료로 악휘봉에서 본 마분봉입니다. 우측아래 은티마을에서 오르게 될텐데 만만치 않습니다.

가운데 은티재입니다

돌아본 좌측 희양산 우측 구왕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