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도

진천 만뢰산 태령산

일시 : 2020년 4월 11일(토) / 자차

소재지 : 충북 진천군 진천읍

산행코스 : 화랑무예태권도성지 주차장 - 삼거리 - 태령산(왕복) - 갈미봉 - 만뢰산 - 522봉 - 504.7봉 - 524봉 - 투구바위 - 임도 - 주차장 (약 16키로, 5시간 30분 소요)

서울을 출발한지 약 1시간30분만에 주차장에 도착하여 채비를 갖추고 산행을 시작합니다(08:26) / 우측위가 태령산(태실)입니다

우측으로 갑니다 / 오늘은 트랭글 궤적을 따라볼까 합니다

국궁장

삼거리 / 태령산 왕복합니다

태령산 451미터 (09:03)

앞에 문안산이 있고 돌아갑니다

삼거리 돌아와서 정상방향으로 진행합니다

이곳 약 270미터 까지 내렸다가 다시 올립니다

임도를 가로지르고

앞에 갈미봉 역시 뾰족봉 입니다

갈미봉 (568미터)

좌뒤에 서운산이 보이고(북쪽방향) / 오늘도 조망은 꽝입니다

위사진 우측 가운데 지난주 찾았던 무제봉 백석봉과 우끝에 옥녀봉이 보입니다

진행해온길을 돌아보고

정상부가 넓직하니 좋습니다(10:43)

이제 만뢰지맥을 걷게됩니다

돌아본 만뢰산

이쯤오니 보탑사에 주차하고 가볍게 한바퀴 산행을 하려는 등산객들을 꽤 마주칩니다

여기서 보탑사로 하산하는 경우가 보편적인데 보탑사에서 차량회수에 4키로이상이니 그냥 한바퀴 돌기로 계획했고 이제 멱수방향으로 갑니다

보탑사가 보이는데 주차장에 차량이 꽤 많습니다

이쪽길엔 낙엽이 꽤 많습니다

진행방향, 가운데 504.7봉(만뢰지맥 갈림길)과 약간좌측에 가야할 524봉(11시)이 보입니다 (11:48)

이곳 504.7봉에서 만뢰지맥과 헤어져서 좌측 멱수방향으로 갑니다(12:32)

524봉

524봉에서 약간 진행하니 모처럼 조망이 터집니다

진행방향 좌측, 특고345 철탑이 있습니다

저 소나무밑에서 간식및 휴식시간을 10여분 갖습니다 (12:53~    )

휴식하며 돌아본 524봉

가운데 뒤에 희미하게 두타산이 보이는데 카메라엔 않잡힙니다

위사진 우측

좌측이 약초재배 지역으로 철망휀스가 있습니다

이제 임도를 버리고 좌측위 능선으로 진행합니다

투구바위 / 설마하고 주위를 둘러봤는데 너무 초라하게 느낄수밖에 없습니다

다시 임도로 진행합니다

계속 임도를 따라가면 차량회수에 좀 더 돌게될것 같아서 우측으로 내려섭니다

빠지지 않고 어찌어찌 건넜습니다

화랑무예성지 주차장(13:54) / 가운데 건축물이 화장실입니다

** 만뢰지맥은 금북정맥의 서운산에서 남쪽으로 5.1km 떨어진 엽돈재(34번국도) 남쪽 200m에서 분기하여 서남진하면서 만뢰산( 612.2m.일부 지도엔 만근산으로 표기),덕유산(德裕山.412m),환희산(歡喜山. 402.2m),취령산(鷲嶺山.목령산(鶩嶺山 .229.1m.)을 일구고 취령산(목령산)에서 방향을 바꿔 서남진하며 다시 상봉산(196m),국사봉(國師峰.171m)을 일구고 경부고속도로를 건넌후 마지막으로 응봉산(175.4m)을 들어 올린후 청주시를 바라보며 미호천에서 그 맥을 다하는 도상거리 49.5km의 산줄기를 말한다. 이산줄기를 지나는 산들중 제일높은 산만뢰산의 이름을 따서 만뢰지맥이라고 박성태님이 신 산경표에서 표기하고 있습니다.
출처: https://yul6629a.tistory.com/694 [산경표를 따라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