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도

고성 무이산 수태산 향로봉

일시 : 2021년 3월 21일(일) / 산악회

소재지 : 경남 고성군 하일면

산행코스 : 홈타골 - 돌구산 - 약사전 - 문수암 - 무이산 - 수태산 - 수태재 - 학동치 - 갈림길 - 향로봉 - 낙사암 - 운흥사 (약13.5키로 , 5시간20분 소요)

서울을 출발한지 약4시간만에 오늘의 들머리에 도착합니다(11:12)

뒤에 진행할 약사전이 보이고 우측앞에 무이산이 보입니다

산행시작 30분도 못돼 만나는 돌구산입니다(11:39)

약사전에서 본, 무이산과 문수암

위사진 좌측, 무이산 산행후 진행할 수태산이 보입니다

돌아본 약사전

차도를 피해 좌측 산행로로 문수암을 갑니다

아래 문수암이 있고 가운데뒤 희미하게 거류산과 벽방산이 보입니다

문수암은 생각외로 아주 멋진곳으로 조망도 일품, 뒤에 거류산 벽방산이 보이고

좌측 돌구산에서 우측 약사전으로 진행한길과 뒤에 남해가 보이고

좌측 약사전부터 이곳으로 진행한 길과 우측에 수태산이 보이고

무이산을 올려보고

이 녀석 봄기운에 나릇나릇하니 잠이오나 봅니다 (12:38)

동쪽방향 조망

남쪽방향 조망

산불초소뒤 수태산방향으로 갑니다

북쪽방향 조망

차로와 만나는 수태산전 500미터 지점

이곳에서 간식및 휴식시간을 약10분간 갖습니다 (13:10)

임도를 만나 좌측으로 가다가

여기서 우측으로 오르고

수태재 / 이곳에서 우측으로 약50미터 가다가 길건너 산쪽으로 시그널따라 올라도 되고 그냥 앞에 임도를 따라도 됩니다

나는 이정표 우측에서 올라왔는데 임도를 따르면 이곳에서 붙이게되고

진행방향 좌측, 아래 좌이산이 보이고 그뒤에 사량도 지리망산이 희미하게 보입니다

좌측으로 약간 가면

정자가 있는 향로봉 정상

(15:15)

진행방향

애향교

돌아본 향로봉

향로봉전 갈림길에서 남쪽으로 흘러내린 능선인데 좌측이 백암산(10시)인듯...

향로봉에서 하산하다가 우측위로 올려본 거대한 돌땡이

전망바위에서 본, 뒤에 와룡산의 모습

돌아본 하산길

향로봉에서 이곳까지 약30여분 하산길은 급경사에 돌도많은 약간은 까탈스런길 입니다

낙서암

이제부턴 시멘트 임도를 만나서 걷게되고

계곡이 좋습니다

향로봉에서 하산길이 않좋았고 수태산이후 쉬엄쉬엄 진행해서 그런지 예상보다 20분쯤 더 걸렸습니다(16: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