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고성 고성산 거진 응봉

일시 : 2021년 6월 27일(일) / 산악회

소재지 : 강원도 고성군 간성읍

산행코스 : 수도사업소 - 차잠바위 - 고성산 -  임도 - 갈림길 - 관대바위(왕복) - 군부대앞 (약 5.5키로, 2시간 5분 소요)

서울을 출발한지 약 3시간 30분만에 수도사업소앞 오늘의 들머리에 도착합니다(10:40)

고성산 정상부

차잠바위에서 본, 동해

내륙쪽 조망

수타사절터 방향, 2층전망대가 있는 바로앞에 정상 다녀와서 수성샘터 방향으로 진행합니다

정상석은 없고

위안내도 바로옆 2층 전망대

삼거리 만나 좌측으로 진행하는데 정상부터 계속 임도 내리막입니다

좌측으로 마산봉이 보이고 우측엔 향로봉

좌측에 진행할 관대바위가 보입니다

관대바위 다녀와서 좌측 탑동리로 하산합니다

임도에서 벗어나 능선으로 갑니다

설치한지 얼마 않돼 보이는 나무계단이 있습니다

조금 오르니 이렇게 돼 있고 계속 오르는데 그리 위험하지 않습니다

오르며 보이는 정상부

관대바위 오르며 돌아보니 진행해온 임도가 보입니다

관대바위 정상

좌측이 마산봉이고 구름에 덮힌 우측이 향로봉인듯 합니다

우측아래 군부대가 보이는 날머리 / 좌측아래 우측방향으로 하산길이 있는데 그쪽으로 가도 날머리인 군부대앞으로 갈수 있나봅니다

밑에 갈림길앞 바위에서 시원한 바람과 함께 10여분간 간식및 휴식시간을 갖습니다

군부대앞(12;45)

** 고성산 산행후 응봉을 산행하기 위해 거진항으로 이동합니다

일시 : 2021년 6월 27일(일) / 산악회

소재지 : 강원도 고성군 간성읍

산행코스 : 거진항 - 구름다리 - 응봉 - 김일성별장 - 이기붕별장 - 화진호 해수욕장 - 금구교 - 화진포 해양박물관 주차장 (약 5.5키로, 1시간 45분 소요)

고성산 산행후 거진 응봉을 산행하기 위하여 산악회 버스로 약25분 이동한 오늘의 응봉 들머리입니다(14:14)

한동안 급한경사의 계단을 오르니 만나는 이정표

요즘 기온이 오르니 시퍼런 동해가 더욱 시원스레 보입니다

진행방향 우측아래 돌아본 12지신상

앞에 응봉이 보입니다

사거리를 만나는데 구름다리를 알리는 이정표는 없고 이곳에서 직진했는데 잘못된 경로이고 구름다리를 건너가려면 직진하면 않되겠습니다

위 장소에서 직진해서 잠시후 만나는 이정표인데 일단 응봉방향으로 갔습니다

앞에 응봉이 보이고 이만큼 진행하니 길이 거의 지워지고 아래 보이는 임도로 내려갑니다

진행해온길 좌측으로 구름다리가 있습니다 / 응봉방향으로 구름다리를 알리는 이정표가 있는지 없는지 모르겠고 결국 예정된 경로를 벗어나 진행했습니다

구름다리 부터 10여분 계속 올라왔고 이곳이 응봉의 진정상으로 보여서 올라가봤는데 아무것도 없습니다

정상석이 있는곳

(15:11)

아래 화진포가 보이고 우측아래 백사장이 보이는 화진포 해수욕장과 그 좌측에 박물관 날머리인 주차장이 보입니다

김일성 별장

참으로 맑은 바닷물을 내려보니 마음까지 후련해집니다

금곡교(15:54) / 다리건너 박물관 주차장이고 화장실과 간이 매점이 있으며 식당은 도보로 1키로 이상의 거리니 시간이 없어 매점에서 컵라면으로 대충 때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