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도

경주 마석산

일시 : 2022년 11월 27일 (일) / 산악회

소재지 : 경상북도 경주시 내남면

산행코스 : 북토소류지 - 농장 - 전망바위 - 삼지창바위 - 선바위 - 성원봉 - 가시개바위(왕복) - 대포바위 - 맷돌바위 - 마석산 - 갈림길 - 용문사 - 백운대 마애불입상 - 석문 - 두꺼비밥상 (약 7.5키로)

서울을 출발한지 약 4시간10분만에 오늘의 들머리 북토소류지 입구에 도착하여 도보이동합니다(11:22)

산행로 입구까지 약2키로 마을길을 도보이동합니다

바위구경 왔으니 산행시작 처음만나는 바위라서 그냥 담아봤고

전망바위에서 본, 토함산(11시)와 그밑에 불국사가 있는 경주시 불국동

삼지창바위

선바위

우측으로 약 300미터 가시개바위 왕복합니다

가시개바위

옆모습

대포바위

유두바위

맷돌바위, 좌측으로 돌아서 올라가봅니다

토함산(1시)이 보이고, 바위위는 4-5명 설수있는 공간밖에 없습니다

토함산에서 삼태봉(2시) 넘어  울산 동대산으로 이어지는 능선이 보입니다 (동쪽방향)

우측에 묵장산이 보이고 (남쪽방향)

좌측에 경주시 외동읍과 가운데뒤 울산시가지가 보이고 울산 동대산(11시)과 가운데뒤 통신안테나 눈에띄는 울산 무량산이 보입니다

(12:54)

갈림길

비교적 짧은코스에 기이한형상의 바위 몇개 박혀있는 육산이라 사람들이 많이찾는것 같은데 이정표는 하나도 못본것 같습니다

남서방향 조망 / 이쪽(경주 울산)에도 고만고만한 산들이 무지 많습니다

중도 10여분간 간식시간을 갖었고 (14:03)

돌아본 석문

용문사에서 1키로 도보이동했고 좌측에 두꺼비바위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