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경기도

의왕 우담산 바라산 백운산 광교산 수리봉

일시 : 2023년 5월 21일(일) / 대중교통

소재지 : 경기도 의왕시 / 용인시 수지구

산행코스 : 원터마을 정류장 - 367.1봉 - 우담산 - 바라재 - 바라산 - 고분재 - 백운산 - 광교산 시루봉 - 수리봉 - 광교산체육공원 - 황토방정류장 (약 13키로)

사당역 중앙정류장에서 103번버스(약30분 배차)로 약35분만에 도착한 원터마을 정류장입니다(08:14)

하오고개 구름다리 생기기 이전, 10여년전 57번 국도를 통과하기위해 367.1봉에서 우측으로 내려와 토끼굴 통과하여 원터마을에서 국사봉으로 올라 청계산으로 갔었고 2차례 진행했었는데 광교(경기대)-청계산(서초화물터미널) 종주에 8-9시간은 걸렸던것 같습니다

새로운길을 찾아볼까해서 중도 샛길로 들어갔고 비는 오락가락하는데 임도를 뒤덮은 잔목으로 인해 괜시리 사서 생고생 합니다

참고로, 위 우측 토끼굴지나 도로따라 계속직진하여 이정표대로 오르면 쉽겠습니다 (2년전 응달산 태봉산 진행할떼 자료 불러왔습니다)

367.1봉,

우담산

상큼한 숲내음에 취해 진행하다가 안경에 물끼가 시야를 가려 이정표도 못보고 백운호수쪽으로 200미터는 갔다가 돌아와서 진행합니다

바라재, 고기리-의왕 넘어다니던 고개인데 우측으로 하산하면 바라산 자연휴양림이 있습니다

바라산에 계단이 생기곤 처음 왔는데 이곳이 365계단 막바지입니다 / 계단없었던 옛날에도 이곳은 은근히 힘들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10여년만에 찾은 바라산 정상에서 본, 좌측 모락산과 백운호수 (서쪽방향)

좌측 관악산과 매봉, 앞에 지나온 우담산과 그뒤 청계산과 국사봉 (북쪽방향)

군부대 휀스우측(남쪽)으로 진행하려 갔는데 언젠가 폭우로 길이 일부 유실돼 다시 돌아와 휀스좌측(북쪽)으로 진행합니다

광교산시루봉

수리봉 정상에서 본, 광교산 형제봉과 비로봉 (이곳에서 황토방 정류장까지 2.8키로)

(참고로, 광교산 시루봉에서 비로봉 형제봉지나 광교역까지는 6.1키로, 수리봉에서 성지바위산 지나 수지구청역까지는 7.1키로 입니다)

이곳에서 황토방 정류장까지 도로따라 1.2키로 도보이동합니다

10여분 기다려서 14번 마을버스타고 미금역으로 가서 신분당선에 오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