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도

음성 큰산(보덕산) 삼실산과 수정산

일시 : 2023년 6월 10일(토) / 자차

소재지 : 충북 음성군 원남면

산행코스 : 반기문생가 주차장 - 평화기념관 - 비채길(빛의길) - 정상직전 쉼터 - 큰산 정상(왕복) - 갈림길 - 삼실산(왕복) - 상당2리 - 비채길(하늘길) - 상당1리 - 생가주차장 (약 5.8키로)

아래 지도상 1번이 정상직전 쉼터, 지도상 3번이 삼실산, 4번이 상당2리에 있는 상당교회, 5번 비채길(하늘길), 6번이 주차장(원점회귀)

서울을 출발한지 약 1시간30분만에 반기문생가 주차장에 도착합니다(06:52)

큰산(보덕산)은 정상 봉우리를 중심으로 좌청룡 우백호의 산줄기가 이어져 행치마을의 연못에 모아지는 기운이 큰인물 배출과 관련있다고 적혀있습니다

평화기념관 뒷쪽위에 있는 이정표 / 보덕산 정상 750미터

급경사길을 20여분 올라서 만나는 정상직전 쉼터, 정상 왕복하고 우측 상당2리 방향으로 갑니다

(07:28)

정자뒷편에 있는 삼각점

이정표상 보현산 정상 9.5키로

정자에서 본, 좌측뒤 부용산(10시) 우측에 가섭산(1시)과 그우앞에 이곳 산행후 만나게될 수정산이 보입니다 (북쪽방향)

우측아래 보이는 능선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가막산 국사산(1시)과 우측앞 오대산(동쪽방향)

우측에 연계산행 했던 백마산과 그좌뒤에 보광산이 보이고 아래는 원남면  (남동방향)

가운데 종지봉과 맨뒤 진천 두타산이 희미하게 보입니다 (남서방향)

정자에서 조망후, 정상직전 쉼터로 돌아와 상당2리 방향으로 가는데 길은 아주 좋습니다

이이정표 뒷쪽으로 삼실산 산행로가 희미하게 있는데 못보고 지나쳐 50여미터 진행했다가 다시 돌아와서 갑니다

삼실산 정상에 시그널 달랑하나 걸려 있고

삼실산 정상에서 본, 큰산(보덕산)

아래 상당교회과 뒤에 가막산

좌측 큰산에서 우측 능선따라 진행했었고

(08:55) 주왕색 지붕이 주차장 화장실

소재지 : 충북 음성군 음성읍

산행코스 : 수정산 주차장 - 쉼터 - 토끼바위 - 수정산성 - 정상 - 산불감시초소 - 공기(장군)바위 - 수정산 둘레길 - 쉼터 - 주차장 (약3.5키로)

큰산 산행후, 반기문 생가 주차장에서 차로 약 6.9키로 이동한 그린힐 모텔옆에 잘 정비된 수정산 주차장이 우측 아래 보입니다(09:18)

오르는 좌측으로 토끼바위 전망대가 있는데 내려오는 방향에서 찍은 모습으로 올라갈땐 잘않보여서 올라갔다 왔습니다

토끼가 산중턱 오르다가 뒤돌아본 형상이라는데 우측이 머리 좌측이 엉덩이 한참 쳐다보고 있으니 그런것 같기도하고...

수정산성

가섭산이 지척이고

이곳이 가장 높은곳인것 같고 정자에 올라 조망합니다

좌측뒤 수정산 산행전, 만났던 큰산(보덕산)과 가운데 보현산(큰산-보현산 이정표상 9.5키로)이 보이고 아래는 음성읍

우측에 부용산이 보이고

정상석이 눈에 잘띄지않는 산불초소옆에 있어 찾아헤맸고 작지만 아주 느낌이 괜찮은 산입니다

가운데가 수정산에서 이어지는 351.6봉이 되겠고

위사진 우측, 가운데뒤 국사산이고 우측이 가막산이 될듯

산불초소 우측뒤로 30미터쯤 하산하니 좌측은 351.6봉 방향이 될테고 우측으로 갑니다

장수바위 찾아 헤매는데 이건 아닌것 같고

장수바위 찾느라고 조금 내려가보니 아래 수정사가 보이고

수정사에서 볼때 윗쪽으로 엄청 큰 바윗덩이가 있고

장수바위는 어느건지 모르겠어서 포기하고 진행하는데 웬 공기바위가 있습니다

내용을 읽어보니 이것이 장군바윈것 같은데 '공기' 글자 자리에 짜깁기한 흔적이 있는걸 보니 장수바위가 맞겠고 수정산 둘레길 안내도에도 공기바위로 바꾸던지 맞춰놔야 나 같이 찾아헤매는 일이 없겠습니다

공기(장수)바위에서 둘레길로 왔고

쉼터로 돌아왔습니다

수도시설을 해놨는데 물도 시원하니 잘나오고 음성군에서 산객들을 위한 배려가 돋보입니다 (10:43)

주차장에서 간식시간 좀 갖고 일찌감치 서울 올라가니 고속도로 막힘없고 88도로에서만 약간 정체, 길막히는일 없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