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경기도

강화 정족산과 길상산

일시 : 2023년 7월 8일(토) / 자차

소재지 : 인천광역시 강화군 길상면

산행코스 : 전등사 남문주차장 - 정족산(삼랑산성 일주) - 70번 버스이동(거리제외) - 장흥2리 마을회관 - 강화지맥 - 길상산 - 로얄호텔(폐관) - 남문주차장 (약2.6+ 6키로)

아래 화이트 흔적은 산행종료후 깜빡하고 앱을 중지하지 않고 차로 이동하다가 중지하는 바람에 그간 이동경로 지웠음

서울을 출발한지 약1시간 남짓에 전등사 남문주차장에 도착하여 채비를 갖추고 삼랑성(정족산) 일주합니다  (06:35)

정족산 산행후 70버스로 4정거장 이동하여 앞에 보이는 능선 좌끝부터 구름에 덮힌 길상산 정상지나 이쪽으로 진행하게 되겠습니다

진행방향

좌뒤 석모도 해명산, 가운데 진강산과 덕정산이 보입니다

위사진 우측, 가운데뒤 문수산이 보이고 아래는 길상면

앞에 정족산 정상부

좌측 해명산 가운데 진강산 그우측 덕정산 그뒤 혈구산과 고려산 (북서방향)

좌끝에 혈구산 고려산과 문수산(1시)이 보이고, 그 사이가 강화읍이 되겠습니다 (북쪽방향)

앞에 진행할길과 뒤에 길상산

진행방향 우측, 초피산과 뒤에 마니산은 구름에 덮혀있고

돌아본 정족산 정상부

70번 버스는 평일과 주말의 시간이 전혀달라서 주말에는 7시 남짓과 7시45분쯤 구례역방향 남문 정류장에 있나 봅니다 (07:38)

장흥저수지 정류장에서 내려야 하는데 착각으로 한정류장 빨리 내려서 장흥2리 마을회관까지 좀더 걷습니다

좌측에 장흥2리 마을회관이 있고 우측으로 갑니다 (08:06) / 남문 주차장에서 걸어오면 2.5키로

여기서 좌측으로 갑니다

강화지맥을 만나고 이제부턴 강화지맥을 따릅니다

진행방향 우측,  조금전 방문했던 정족산과 좌뒤 진강산이 보이고

진행방향 우측, 가운데뒤 문수산도 보이고

아래 선두포구와 서해

(09:05) 이곳에서 시원한 음료와 함께 잠시 휴식시간을 갖고 / 오늘도 기온은 높지않지만 무덥고 바람이 약간 있습니다

치마바위 '500미터' 라고 누군가 써놨는데 급경사 내리막이라 왕복 포기합니다

좌측 초피산과 우측에 진강산이 보이고  / 아침보다 좀더 흐려진것 같고

잠시 앞으로 갔다가 잘못간것 같아 돌아와 여기서 우측으로 하산합니다

아이들 놀이시설도 있는데 놀고있는 아까운 건물

차도만나 우측으로, 이쪽에서 강화지맥따라 앞에 정족산 진행하려면 사유지를 통과해야할듯...

보릿고개 삼거리

보릿고개 정류장(10:16) / 마침 운양역방향 60-5버스가 나가는데 이쪽올때 60-5버스 이용하려했었는데 하절기라 여건상 오늘은 자차로 왔고 담엔 대중교통으로 이쪽 다시 방문해봐야겠습니다

나는 아침 일찍와서 그냥 들어왔는데 주차료 2000원 받고 있고 산행끝내고 전등사 방문하려 했는데 더위에도 불구하고 그새 많은차가 온걸보니 요기나 하고 오늘은 그냥 귀가해야겠습니다 (1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