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경기도

시흥 마산 쓰레봉 관무산 운흥산

일시 : 2023년 9월 28일(목, 추석연휴첫날)

소재지  : 경기도 시흥시

산행코스 : 목감중심상업지구 정류장 - 마산로 - 마산 - 갈림길 - 쓰레봉(왕복) - 피울길 - 관무산 - 물왕삼거리 - 안골 - 운흥산 - 목감호반더레이크 정류장 (약 12.5키로)

사당역14번출구 정류장에서 3300번 버스로 20여분만에 도착한 목감상업지구 정류장에 하차하여 동서로 횡단보도 건넙니다(07:42)

남왕4교

목감상업지구 정류장에서 약1.1키로 도보이동한 앞에 보이는길 우측안쪽이 오늘의 들머리입니다

추석연휴 첫날 목도 컬컬하니 감기기운에 미열도 있고 몸이 않좋아 비교적 쉬운산을 왔고 진행도 무지 천천히 합니다(08:37)

우측 쓰레봉 380미터 왕복합니다

오자봉

오자봉에서 본, 마산 정상부

쓰레봉 못미쳐부터 정상까지 잠시 약간의 돌땡이가 있습니다

쓰레봉에서 돌아와 아래 이정표 10여미터전에 있는 삼각점(239.8봉)

우측으로 갑니다

관무산 만나고 만나게될 운흥산이 앞에 보이고 오늘도 바람이 없어서 그런지 안개가 걷히질않고 초미세먼지 나쁨단계입니다

피울길을 만납니다

금화로밑 토끼굴 지납니다

좌측에 낚시터 지나왔고 여기서 우측으로 오릅니다

우측뒤에 길이 있고

우측으로 오릅니다

오랫만에 보는 서래야님에 표지긴데 이미 활동않하실텐데 아주 깨끗하니 생곡봉이라 적혀있습니다

아래 정상석 가기전 좀 떨어진 이곳을 진정상으로 보는것 같습니다

(10:38) / 이곳에서 간식및 휴식시간을 갖습니다

물왕지 제방지나 진행할 운흥산이 보이고, 이시기에 높은습도로 인해 초미세먼지에 조망이 꽝이라니 아쉽습니다

물왕교차로, 뒤에 물왕지 제방으로 진행합니다

아주 오랜옛날, 물왕리저수지에 낚시질하러 왔던적이 있었는데 세월이 많이 흘러 주변에 모습이 전혀 달라져 있습니다

물왕삼거리에서 동서로857번지길로 300여미터 올라와 여기서 우측으로 갑니다

위에서 100여미터쯤 들어가 좌측으로 길을 찾아들어와 돌아본 모습

운흥산 약수터, 아주 시원한물로 땀 좀 닦습니다

안말쪽에서 올라왔고

정자에서 본, 좌측에 동서로가 보이고 앞에 뿌옇게 보이는 능선 좌측에서 시작해서 우측 마산(1시) 거쳐 우측으로 진행한길이 보입니다

여기서 3300번 버스로 사당역으로 갑니다 (12: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