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도

김천 백마산 천정봉

일시 ; 2024년 8월 15일(목) / 산악회

소재지 : 경북 김천시 능소면 / 성주군 초전면

산행코스 : 별미령 - 별미봉 - 달밭봉 - 백마산 - 전망대(왕복)- 628봉 - 천정봉 - 고방사 - 봉곡리 백마수퍼(약 7.3키로)

A조는 백마슈퍼 - 갈림길 - 고당산(왕복) - 별미령 - 백마산 - 천정봉 - 고방사 - 백마슈퍼 (원점회귀, 약11키로 남짓)

B조는 별미령 - 별미봉 - 백마산 - 천정봉 - 고방사 - 백마슈퍼( 7키로 남짓, 별미령에서 고당산왕복은 선택사항)

나는 바람도 없는 찜통더위에 자연히 B조로 반쪽산행 했는데 A조는 무더위 상관없이 4시간못돼 완주합니다

서울을 출발한지 약 3시간30분만에 들머리 별미령에 도착합니다(10:33) / 오늘 바람없는 찜통더위

돌아보니 아래 별미령이 보이고 앞에 보이는봉 그뒤에 고당산이 있겠습니다

김천시내 방향 조망

별미봉

달밭봉

위와 같은장소

진행방향 좌측, 바위가 멋지길래 한컷했고

정상직전, 좌측 구미 금오산과 우측에 영암산 선석산이 보이고 가운데 우측뒤엔 유학산이 될듯(동쪽방향)

백마산 정상 (11:50) / 좌측으로 전망대 갔다옵니다

전망대 가는중 조망바위에서 본, 좌측뒤 민주지산과 우측 황악산이 될듯, 우측아래 김천시

위사진 우측모습, 이쪽에도 500-700미터급 산들이 즐비합니다 (북쪽방향)

정상에서 200미터쯤 내려온곳에 있는 널~직한 전망대

우측아래 벌목지 보이는 별미령에서 좌측으로 올라온 능선길이 보이고 우측뒤 고당산에서 남쪽으로 흘러내린 능선

좌측에 고당산이 보이고 우측아래 봉곡리, 가운데뒤 희미하게 민주지산과 황악산이 될듯 (서쪽방향)

북쪽방향 조망, 아래 김천시가 보이고

위사진 우측 약간 땡겨봤고

전망대에서 정상으로 돌아가며 우측에 보이는 덩치 큰바위

정상으로 돌아왔고

정상석옆에 이정표 / 앞에 밴치에서 간식및 휴식시간을 10여분 갖고 하산합니다

이곳에서 사진에 보이지않는 희미한 좌측길로 갑니다

바로 만나는 이정표, 이곳에서 봉곡리 방향으로 가고

628봉

천정봉, 이곳에서 좌측방향으로 하산합니다

가운데 아래 날머리, 무안로 벽봉로가 만나는 백마슈퍼옆 삼거리가 보이고

김천시가 보이고

고방사

돌아보니 고방사 등산로는 폐쇄됐다는 현수막이 붙어있습니다

계곡이 있지만 물이 말라있는데 버스 이동할때 보니 김천쪽은 계곡이나 하천이 다 말라있습니다

탐스러운 홍로가 주렁주렁...

벽봉로 만나 좌측으로 100미터 가면 마을정자와 백마슈퍼가 있습니다

백마슈퍼옆 무안로와 벽봉로가 만나는 삼거리 (13: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