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감악산 석기암봉 용두산

일시 : 2016년 2월 14일(일) / 산악회

소재지 : 강원도 원주시 신림면 / 충북 제천시 모산동

산행코스 : 만남의 광장 - 감악산 1, 2, 3봉 정상 - 재사골재 - 석기암봉 - 오미재 - 용두산 - 청소년수련장 주차장 (약 14키로, 6시간 10분소요)

영월지맥 / 태기산에서 덕고산과 치악산 비로봉, 남대봉을 거쳐 감악산 용두산과 영월의 태화산 남한강까지 거리 약140키로에 이르는 지맥.

서울을 출발한지 2시간10분 만에 감악산 등산로 입구(만남의 광장)에 도착합니다 (09:43)

(10:06)

첫번째 조망터인데 싸래기눈이 살짝 뿌리는게 조망이 전혀 않됩니다.

'악' 자 들어가는 산 아니랄까봐 바위가 많고 싸래기눈이 살짝 뿌린 미끄러운 상태에 밧줄은 빳빳히 얼어있는 난코스가 계속됩니다.

(10:52)

감악산에는 정상석이 두개가 있는데 우선 원주시에서 세운 정상석입니다 (감악 제3봉) / 다음봉에 제천에서 세운 정상석이 945미터로 조금 높습니다 (11:09)

오늘은 조망이 전혀 않되니 않타깝습니다.

정상에 누군가 정성들여 쌓아놓은 돌이 있습니다.

(11:19)

여기서 바로앞 정상에 올라갔다 옵니다.

제천시에서 세운 정상석 (11:26)

(11:33)

큼직한 멋진 소나무들이 참 많습니다

조망터 (11:58)

진행방향

(12:14)

여기서 석기암 갔다와서 용두산 방향으로 진행합니다(12:52) / 여기부터 오늘의 날머리까진 고속도롭니다.

진행방향으로 보이는 정상석 우측에 길이 있으나 조망이 되질않아 확인이 않되니 안전하게 돌아갑니다(12:55)

석기암 정상에서 내려오는 길 같기도 하나 확인되지 않았습니다(13:03)

여기서 10분간 휴식과 간식을 갖습니다(13:31)

(13:59)

(14:25)

(14:40)

(15:03)

전망대에서 우측아래 제천시 방향 조망합니다

(15:23)

(15:50)

제2의림지 / 가운데 뒤부터 우측앞으로 오늘 진행한 코스 인듯

** 기다리던 원주 감악산, 힘들게 찾았는데 예상외에 조망을 전혀 못했으니 언젠간 다시 찾아야 할 장소인데 오랜세월 찾아다녀도 끝이 없는산, 몸과 마음은 무거워지고 게을러지고 몸상태는 영~  예전같지 않건만 오늘 또 숙제를 남겼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