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도

충주 계명산 남산

일시 : 2016년 11월 19일(토) / 대중교통

소재지 : 충북 충주시 용탄동

산행코스 : 연수동- 작은민재- 뒷목골산 약수터- 계명산 정상- 마즈막재 -남산(금용산) -샘골약수터 -안림사거리(약 12키로, 5시간30분 소요)

갈때 : 센트럴터미널(충주행, 06:30발 7800원) - 충주공용터미널 길건너 시내버스정류소(777번 버스, 08:46승차 1200원) - 아이파크 정류소(08:59하차)

올때 : 안림사거리 정류소(888번버스, 14:49) - 충주공용터미널(강남센트럴행, 16:35발 10900원/ 버스표 매진으로 1.5시간 기다림) - 강남센트럴(18:30착)

서울을 출발한지 1시간 57분만에 도착한 충주 공용버스터미널 입니다(08:57)

공용터미널 길건너 버스정류장 08시46분에 승차합니다 / 777번버스는 충주시내를 시계방향으로 순환하는 시내버스입니다

터미널에서 777번타고 10분남짓와서 아이파크 정류장앞에 하차, 오던 방향으로 50미터 되돌아와서 우측으로 갑니다.(09:07)

큰길건너 좌측에 들머리가 있습니다.

오늘의 들머리(09:10)

전망좋은곳에서 충주시내 조망하는데 흐린날씨에 조망이 되질 않습니다.(09:49)

운동하는 충주시민

뒷목골산 약수터(10:10) / 이곳도 약수터가 오염된것 같습니다.

바로앞에 정상입니다 / 흐려서 전망은 없지만 전일 내린비로 미세먼지 없고 대기상태는 괜찮습니다.

(11:19)

정상에 있는 멋진 소나무밑에서 10여분간 휴식과 간식시간을 갖습니다.

정상밑에 헬기장 / 마즈막재 방향으로 하산

금수산 월악산등 충주호 주변의 수많은 산들이 흐린날씨에 전혀 조망이 않되니 아쉽습니다.

대몽항쟁 전승기념탑

계명산 날머리(12:30)

길건너 주차장 남산 들머리가 있습니다

마즈막재 삼거리 좌측으론 충주댐, 우측으론 하늘나라로 이정표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주차장뒤로 남산 들머리(12:35)

똘똘하게 생겼더니 눈매를 보니 사람 알아봅니다.

계명산 방향을 돌아봅니다

임도랑 계속같이 진행이 되는데 임도는 돌아갈것 같아서 산방향으로 진행합니다.

임도 중간중간에 이런게 있습니다. / 산길과 임도가 만날때 찍은것

충주산성입니다

산성위로 걷습니다

(13:35)

좌측위가 남산 정상이고 이제 하산합니다.

조망이 전혀 않되니 샘골약수터 방향이 가까울것 같아서 그쪽으로 진행합니다.

까투리? / 이녀석 내가 가는데도 여유를 갖고 슬슬 피하는척 합니다.

전망 좋은곳이라는데 충주시내가 전혀 조망이 않됩니다.

돌아본 모습

샘골약수터

이 약수터 또한 오염됬나 봅니다(14:17)

오늘의 날머리(14:22)

날머리에서 20분 걸어나왔습니다(14:42)

갈때는 이쪽에서 충주시내 시계반대방향으로 순환하는 888번 버스를 타봅니다(14:49) / 주말엔 약25분 배차

공용버스터미널에 돌아와서 강남 센트럴행버스를 기다립니다(15:10) / 이미 4대가 매진이 되서 1시간 25분을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