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횡성 운무산

일시 : 2016년 11월 26일 (토) / 자차

소재지 : 강원도 횡성군 청일면

산행코스 : 오대산 샘물 - 등산안내판 - 한강기맥 - 조망터 - 슬랩 - 운무산정상 - 능현사갈림길 - 능현사 (지도녹색 약7키로 + 노란색3.8키로, 약 4 + 1시간 소요)

녹색은 산행로, 노랑색은 차량회수및 주차후 들머리까지의 이동로

서울을 출발한지 2시간만에 여행이야기 지나 851봉으로 이어지는 능선끄트머리에 주차를 합니다. / 서울을 떠날때 0도였는데 이곳에 오니 영하8도 입니다.

하절기엔 계곡이 괜찮을것 같습니다

오늘 진행할 운무산입니다 / 우측이 정상부

오대산 샘물 정문, 우측으로 우회했습니다.

우회해 보니 오대산 샘물뒷쪽 임도로 이어지니 오대산샘물 통과해도 될듯합니다. / 문은 앞뒤 다 개방돼 있습니다.

들머리(08:36)

사방댐

한강기맥을 만납니다(09:08)

좌측으로 정상 380미터 남기고 우측 약30미터 떨어진 조망터로 갑니다(09:34)

소나무 있는데가 조망터입니다

우측밑에 골에서 좌측골짜기를 타고 올라왔습니다

가운데뒤에 태기산 풍력발전기가 보이고 그우측앞에 덕고산에서 봉복산으로 이어지는 능선과 이곳 운무산으로 이어지는 한강기맥을 조망합니다

덕고산에서 이어지는 한강기맥과 우측에 봉복산입니다

봉복산에서 떨어지는 능선 가운데뒤, 멀리 치악산이 보입니다

조망터에서 정상부로 진행합니다

오르던중 좌측 가운데뒤에 멀리 치악산 다시보고

태기산쪽 뒤돌아보고 (동남방향)

위사진 좌측에 모습 / 개인산 계방산 방향인데 흐릿한 날씨에 분간이 어렵습니다(북동방향)

밧줄 없이도 오를만한 슬랩입니다.

돌아보니 덕고산 좌측뒤로 태기산정상부가 살짝보입니다 / 가운데 약간좌측

덕고- 봉복산 능선 가운데 뒤에 좌측에 대미산과 우측에 청태산이 보입니다(남동방향)

쉽지않게 찾았으니 자동셀카로 인증샷(10:04)

우측 아미산아래 서석면이 보입니다 / 아미산 좌측뒤에 백우산과 백암산이 있을텐데 날씨는 더욱 흐려져서 오늘은 조망이 않되니 아쉽습니다.

먼드래재 방향으로 진행합니다(10:12)

진행방향좌측, 가운데 웰리힐리 스키장(옛 성우리조트) 좌측뒤로 백덕산이 보입니다.

진행방향(서쪽방향)

위사진 우측, 발교산과 수리봉이 보입니다

위사진 우측모습 /  우측에 서석면입니다

서석면 뒤에 고양산(교정이네)과 우측에 아미산입니다 (북쪽방향)

진행방향, 앞에 바위보이는 851봉 좌측 능선밑이 아침에 주차한 곳인데 그능선 매력있습니다.

헬기장입니다

(11:21)

오늘 마지막 조망터입니다

우측 아래 하산지점인 능현사가 보이고 그뒤 좀 떨어져서 발교산(1시방향)이 있습니다(서쪽방향)

위사진 우측모습 / 가운데 수리봉

위 사진 우측, 서석면쪽 바라보고 / 점점 흐려집니다.

아미산(11시방향) 우측뒤에 멀리 방태산 개인산이 있을 북동쪽 조망

진행방향, 앞에 뽈록솟은 봉우리 좌측으로 내려설 겁니다

진행해온길(동쪽방향)

능현사 갈림길(11:38)

(12:03)

물레방아가 얼어서 돌지않으니 다행입니다.

속실리 버스종점인데 여기서 좌측으로 갑니다

이녀석이 반갑다고 짖습니다

매력적인 저능선 우측 끄트머리가 아침에 주차한 곳입니다

**차량으로 돌아와서 간식 먹는데 잠시후 눈발이 날리기 시작합니다.(12:32) / 강원도 산들은 이미 영하의 날씨에 눈으로 덮었으니 이제 겨울산행 채비를 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