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원주 덕가산

일시 : 2017년 10월 21일(토) / 대중교통

소재지 : 강원도 원주시 귀래면

산행코스 : 큰양안치 고개 - 미륵바위 - 덕가산 정상 - 임도 - 436봉 - 360봉 - 매지리 (약7키로, 3시간 20분소요)

갈때 : 서울고속터미널(원주행 6시45분발, 7100원) - 원주 고속터미널 정류장(31번 버스, 8시20분 승차) - 매지휴게소 정류장하차

올때 : 미촌 정류장(31번 버스, 12시37분 승차) - 원주 고속터미널(서울행 승차, 14시30분 ) - 서울 고속터미널(15시07분 하차)

매지휴게소 정류장에서 하차합니다(09:05)

19번도로가 새로 생겨서 이곳은 차량이나 사람왕래가 없습니다  / 좌측으로 백운산 들머리가 있어서 가봅니다

이리 올라가면 백운산과 십자봉사이 백운지맥으로 연결이 되나본데 언제 한번 가봐야겠습니다.

고개 우측모통이 돌아 오늘의 들머리입니다(09:11)

선바위

능선을 만나 좌측 헬기장방향으로 가봅니다

헬기장은 잡초만 무성하고 조망은 꽝이니 돌아갑니다

미륵바위

남쪽방향 조망

우측에 미륵산이 보이고 멀리 충주 계명산이 있겠습니다

땡겨봤습니다 / 우측끝에 계명산??

땡겨본 추억의 미륵산

정상에 헬기장이 있습니다(10:12)

덕가산 정상에서 본, 뒤에 치악산 비로봉이 보이고 우측앞에 매지리로 흘러내린 백운산 자락이 보이는데 저 능선뒤쪽이 백운산 자연휴양림이 되겠습니다

가운데 뒤에 치악산 시명봉이 보입니다

문막방향입니다(북서방향)

좌측에 미륵산이 보이고 우측뒤로 오갑산으로 추측합니다(남서방향)

정상에서 1시간 가량 진행후 임도를 만납니다

(11:25)

위 이정표 술산마을 방향 약100미터 못미쳐에서 우측으로 갑니다

능선을 만나 좌측으로 진행하면 저밑에 매지저수지가 있는 연세대 캠퍼스로 가게되고, 나는 보아논 조망처가 있어서 우측으로 진행합니다

우측뒤에 십자봉입니다

좌측뒤 십자봉과 큰양안치 고개, 우측은 덕가산(남쪽방향)

덕가산에서 진행해온 길을 돌아봅니다

이곳에서 20분간 간식및 휴식(11:39 ~)

360봉 넘어 하산하니 이런개울이 있습니다

위도로가 19번 신설도로

(12:29)

31번 버스가 28회/일 운행한다니 이쪽 교통편은 아주 좋습니다.

미촌 정류장에서 본, 좌측은 토지문학관 정면은 큰양아치 고개 방향 우측에서 하산했습니다

미촌 정류장에 도착한지 7분만에 버스가 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