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철원 명성산 궁예봉

일시 : 2018년 10월 13일(토) / 대중교통

소재지 : 강원도 철원군 갈말읍

산행코스 : 공병대앞 - 강포3교 - 계곡 - 암벽능선 - 갈림길 - 궁예봉(왕복) - 명성산 정상 - 팔각정 - 억새밭 - 등룡폭포 - 산정호수 주차장 (약12키로)

갈때 : 서울고속터미널(07:20분발 운천행, 10,000원) - 운천터미널(택시 8000원) - 공병대앞 하차

올때 : 산정호수 주차장 (18:30분발 10번 마을버스, 1,250원) -  영북면사무소 하차 - 운천터미널(18:45분발 서울고속터미널행,10,000원)

이곳에서 하차합니다 (08:52)

강포3교

첫번째 조망바위에서 좌측 고남산과 우뒤 고대산, 우측에 금학산을 봅니다

진행방향 우측, 궁예능선과 궁예봉이 보입니다

우측앞에 신철원과 좌측뒤 동송읍

궁예봉까지 왕복할 능선 조망

2번째 조망바위에서 본, 좌측바위뒤 불무산 우뒤 보장산 우앞 은장산(가운데) 우뒤 종자산부터 지장산과 고대산까지, 그앞에 고남산 조망

좌측 수리봉과 고남산 우뒤에 보개봉과 고대산, 담터계곡 우측에 금학산 조망

이 아저씨 설명 않듣고 어디보시나...

좌측에 진행할 능선과 가운데뒤에 명성산 정상, 우측끝 궁예봉

계속되는 암벽능선

가운데 약간 우측밑에 강포3교와 진행해온 길이 보이고 우측뒤에 강포저수지와 강포리

진행할 바위능선과 어우러진 단풍이 보기 좋습니다 / 바위는 계속되지만 다행히 크게 애먹이는 구간없이 진행합니다

좌측나무뒤 명성산 정상과 가운데 약간 좌측이 이능선과 만나는 지점, 여기서 중식및 휴식기간을 약45분간 갖습니다

주능선과 만나기 직전, 우리는 통행금지(암벽지대) 방향에서 왔습니다

정상을 뒤로하고 궁예봉 방향으로 갑니다

돌아보니, 뒤에 각흘산 좌뒤로 복계산과 대성산이 보입니다

위사진 우측, 적당히 단풍에 물든 명성산, 내주에 절정이겠습니다

산정호수도 보이고

앞에 궁예봉이 보이고

궁예능선으로 않가고 억새가 부르니 돌아갑니다

오늘 올라온 능선 암벽부 땡겨보니 약간 험해보이고 꽤 깁니다

올라온 능선 전체조망

좌측이 오늘 올라온 능선, 돌아와서 이제 정상으로 갑니다

돌아보고

진행방향

20여년전 회사에서 직원들과 처음 찾은 이래로 6번쩨 찾은 명성산이지만 언제와도 좋습니다

돌아본 좌끝에 궁예봉

진행방향 좌측, 각흘산과 뒤에 복계산 우측에 상해봉과 광덕산(1시방향)

언제 설치했는지 산정호수에 분수도 있습니다 / 옛날엔 겨울에 스케이트 타고 하절기에 낚시질도 했던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