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도

군위 아미산 방가산

일시 : 2019년 9월 8일(일) / 산악회

소재지 : 경북 군위군 고로면

산행코스 : 주차장 - 가암교 - 송곳바위 - 2봉 - 앵기량바위 - 4봉 - 5봉 - 무시봉 - 아미산 - 굿골삼거리 - 돌탑봉 - 방가산 - 장곡휴양림 (약 9키로, 4시간35분 소요)

** 태풍 링링이 몰고온 고온다습한 대기의 정체로 인해 삼복더위 빰치는 바람한점 없는 높은(80-90%) 습도로 고전한 날

서울을 출발한지 3시간 25분만에 오늘의 들머리에 도착합니다 (10:35)

송곳바위

진행하며 돌아본, 송곳바위

앵기랑바위

바로밑에 진행해온 길이 보이고 지도를 보니 낙전리 방향으로 좌뒤가 선암산인것 같고  / 앵기랑바위 조망처에서

이곳 올라왔다가 다시 내려가서 진행하게 됩니다 / 위 사진 바로 옆

앵기랑 바위 조망처에서 내려서 진행하며 돌아본 모습

진행방향 / 바람한점없이 푹푹 찌는 날씨입니다

4봉 오르며 돌아본 앵기랑바위

좌측에서 우로 진행방향 모습

위 사진 우측부분, 뒤에 아미산 정상부

돌아본 앵기랑바위

좌뒤로 능선을 돌아 오르게 되어 있습니다 (11:44)

(11:56)

우측으로 내려서서 전형적인 육산의 조망없는 능선길을 계속 진행합니다

정상부에 조망은 전혀 없습니다 (12:17)

돌아본 좌측 아미산 정상부와 우뒤에 구름에 덮힌 보현산

우측 방가산에서 좌측 보현산 방향으로 이어지는 팔공지맥

좌측에 진행하게될 돌탑봉과 우뒤에 방가산 정상부와 우측나무뒤 756봉이 보입니다 / 이쯤에서 10여분간 간식및 휴식

756봉 오르던중 조망이 트이면서 면봉산과 보현산이 보입니다

돌탑봉 오르던중

팔공지맥을 만나고

742미터 돌탑봉을 만납니다

우측에 지나온 아미산 정상부가 보입니다

전형적인 육산으로 조망이 전혀 없습니다(13:35)

여기서 잠시 휴식을 취하고 (13:59) / 휴양림으로 입장시 입장료 시설사용료를 징수한다고 돼 있습니다

좌측 자연휴양림 방향으로 잠시 진행했다가 다시 돌아와서

이정표 좌뒤에 보이는 산행로로 진행합니다 / 좌측 팔공지맥으로 진행하다가 임도로 내려설 예정이었는데 너무 무더워서 그냥 휴양림으로 하산하기로 마음을 바뀠습니다

우뒤에 안테나가 보이는 팔공산 비로봉(1시)이 보입니다

팔공산 비로봉(1시)

휴양림에 내려섭니다 (14:50) / 여기 계곡및 화장실에서 씻고 갈아입고 약10여분간 진행하니 매표소 주차장에 도착합니다 입장료는 받지 않았습니다.

**뜻밖에 무더위에 물도 떨어지고 혹시나해서 휴양림으로 하산했는데 장곡휴양림에는 매점이라던가 그 흔한 자판기조차 전혀 없습니다 (2019. 9.9 현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