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도

부산 장산 구곡산

일시 : 2020년 2월 15일(토) / 산악회

소재지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반여동

산행코스 : 대청공원 - 옥녀봉 - 중봉 - 장산 - 억새밭 - 구곡산 - 원각사 - 폭포사 - 대청공원 (약 9.5키로, 약 3시간 10분 소요)

서울을 출발한지 약 5시간05분만에 오늘의 들머리 대청공원에 도착합니다 (12:05) / 너무 멀어서 계속 미뤄왔던 산들 결국 언젠간 찾아오게 됩니다

좌측 개울건너 오름길이 시작됩니다

(12:41)

(12:51)

정상부가 보입니다

정상부 우측, 가운데 진행할 구곡산이 보입니다

광안대교와 우끝뒤 엄광산이 보입니다

대한민국 전역이 대기질 '나쁨단계'인데 오늘 이곳도 다른지역에 비해 나은편이지만 썩 좋질 않습니다

가운데뒤 엄광산과 우측에 백양산입니다

(13:18)

부대팬스 뒷쪽으로 진행해도 되지만, 나는 앞쪽으로 진행하며 내려본 해운대구 모습입니다

이곳에서 좌측으로 갑니다

이곳에서 부대 오르내리는 포장도로를 만나고, 사진우측에 정상에서 부대뒷쪽으로 돌아온 길을 만나는데 장산마을 방향 포장도로로 계속 진행하면 됩니다(13:48)

진행방향 우측, 억새밭지나 폭포사방향 하산길을 만나고, / 중도 갈래길을 한차례 만났지만 포장도로따라 바깥쪽으로 직진하면 됩니다

앞에 정상에서 부대뒷쪽으로 돌아와 포장도로 초입에 만난 이동네 거주하시는 분인데 자신도 구곡산을 간다시니 덕분에 쉽게 진행을 하게 됐습니다

포장도로 따라 계속 직진

이곳 나무들은 물이 오르고 이미 싹이트기 시작했습니다

진행방향 좌측, 가운데 달음산이 보이고 좌뒤 대운산이 보입니다

앞에 구곡산이 보입니다

여기서 포장도로 버리고 좌측 산쪽으로 들어가는데 포장도로를 만나서 여기까지 약20분 진행해왔습니다 (14:08)

앞에 구곡산 정상

우측에 달음산(1시)이 보이고 좌뒤 희미하게 대운산이 보입니다

(14:23)

정상에 있는 이정표 / 억새밭 방향에서 왔고 장산마을 방향으로 진행해도 되지만 조망을위해 왔던 방향으로 약간 빽해서 좌측으로 진행합니다

우측에 진행해온 옥녀봉과 중봉이 보이고

좌측 중봉과 정상부에 부대가 보이는데 그곳에서 우측으로 진행해왔고

아까 그 포장도로 다시 만나서 좌측으로 진행했고

위장소 앞에 이정표 / 원각사 방향으로 갑니다

좌측으로 원각사가 있고

여기서 들어온 길로 계속 진행해도 능선타고 하산 한다지만 그냥 다시 빽해서 내려왔던 길따라 진행합니다

원각사 앞에서의 조망

우측에서 왔고 폭포사 방향으로 갑니다

우측에서 하산했고

바로 앞에 폭포사가 있습니다

폭포사

중도 화장실에서 씻고 재정비하고 버스에서 하차했던 대청공원 입구로 돌아와서 우측으로 진행합니다(15:16)

대청공원 입구에서 약400미터 진행하니 주차장이 있고 여기 집결해서 해운데 동백섬 공영주차장으로 이동합니다

좌측 공영주차장에 도착해서 약1시간 자유시간을 갖습니다(16:02)

15년만에 찾은 해운대 참 많이 변했습니다

백사장 조금 거닐다가 식당에서 식사후 주차장에 돌아왔습니다(16: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