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도

문경 수정봉 은점봉 조봉 어룡산

일시 : 2020년 3월 28일(토) / 자차

소재지 : 경북 문경시

산행코스 : 불정자연휴양림 - 임도 - 487.9봉 - 수정봉(왕복) - 임도 - 임도삼거리 - 은점봉 - 조봉 - 임도 - 어룡산 - 진남휴게소 (약 13키로, 5시간 15분 소요)

갈때 : 진남 휴게소(도보4분) - 진남버스승강장(문경 20-1버스 09:22분, 1600원) - 안불정버스승강장하차(도보 22분) - 불정자연휴양림

서울을 출발한지 약 1시간50분만에 진남휴게소에 도착하여 주차후 안불정으로 이동하기 위해 진남버스승강장에 왔습니다 (08:50) / 진남휴게소뒤 고모산성이 보입니다

문경버스터미널에서 9시에 출발한 문경 20-1 버스를 진남버스승강장에서 9시22분경 승차하여 이곳 안불정정류소에 하차합니다 (09:29)

안불정 버스정류소에서 휴양림까지 도보 1.5키로 이동합니다

좌측에서 우측으로 진행하게 되는데 가운데 은점봉과 그우측 조봉이 보입니다

(09:51)

앞에서 좌측 계단으로 오릅니다

나무계단을 올라와 임도를 만나 좌측으로 진행합다다(10:00) / 오늘도 휴양림입구에서 약400여미터 진행하여 조금전 계단오르다 트랭글 작동했습니다

임도도 잠시, 흔적을 따라 우측으로 오릅니다(10:02)

작약지맥을 만나는데 여기서 좌측으로 수정봉 왕복하고 우측으로 갈겁니다 (10:35)

지도와 트랭글은 487.9봉이 수정봉으로 돼 있는데 약100미터 더 진행한 이곳이 수정봉(480.7)이 맞는것 같기도 하고...계속 진행하면 작약지맥 마지막 태봉산 방향입니다

약16분만에 수정봉 왕복하고 직진합니다

좌측이 은점봉 그우뒤에 조봉이 보입니다

진행방향 좌측, 안룡지가 보입니다

임도를 만나 계속 임도로 진행합니다

임도삼거리에 왔습니다

위장소 우측 모퉁이에 가보니 아래 정자같은게 있어서 내려가서 전망대도 올라봅니다

나무계단이 일부 썩어가고 집라인 관련 시설물이 있는데 현재는 운영하지 않습니다

임도삼거리, 좌측에서 왔고 이정표상 1전망대 방향으로 진행합니다

진행방향 좌측, 작약산이 보입니다(서남방향)

앞에 볼록한 듬대산 좌뒤 높게 보이는게 노음산(가운데)으로 짐작됩니다(남쪽방향)

나는 임도로 왔지만 우측 등산로를 이용할수도 있겠습니다

약30분 가까이 임도로 온것 같고 위장소에서 얼마않가 이제 좌측 등산로로 올라섭니다

동북방향 조망

확대해 보니 좌끝에 운달산 성주봉 그우앞 단산 가운데 오정산, 오정산 우뒤 공덕산과 뾰족히 천주봉이 보입니다

이곳에서 이젠 작약지맥을 벗어나 진행합니다(11:55)

머지않아 찾게될 작약산을 땡겨보고

좌측 은점봉에서 우측 작약산으로 이어지는 작약지맥을 봅니다

앞에 조봉전에 있는 봉우리, 해발 640남짓 되는데 아주 뾰족합니다

돌아본 은점봉, 임도에서 고도 약 150미터 올린 은점봉에서 다시 150미터 내렸다가 곧바로 150미터 쳐올리니 아주 지칩니다

앞에 조봉이 보입니다

좌뒤 도장산, 그우뒤 속리산 천왕봉-주능선, 가운데 청화산에서 조항산(소나무뒤)으로 이어지는 대간길, 청화산 좌앞 연엽산과 앞에 뾰족한 갈미봉(1시)이 보입니다

앞에 갈미봉과 그뒤 청화산과 조항산 우측 둔덕산과 대야산(1시)이 보입니다

조봉이 일부 무너져 내려있어서 좌측으로 돌아 뒷쪽으로 올라갑니다

조봉 정상

앞에 내고도계상 640봉이 보이고 뒤에 좌측 은점봉에서 우뒤 작약산으로 이어지는 작약지맥이 보입니다

좌측 둔덕산 그우뒤 대야산, 가운데 곰넘이봉과 그우측 장성봉(1시), 우측끝 뇌정산(서북방향)

좌측이 조봉, 오늘 코스는 임도 진행시만 빼고 대략 고도 150미터를 계속 오르내립니다

좌측 곰넘이봉과 장성봉(11시) 그사이뒤 남군자산, 우앞에 뇌정산 (서북방향)

좌측 뇌정산 우측 문경 백화산

임도를 만나는데 그냥 좌측으로 임도따라 진행하면 되는데 우측에 보이는 빨간끈을 따라 무심코 가로질러 오릅니다(13:17)

이쪽 봉우리는 않가도 되는데 알바덕에 지나온 길(우측 조봉) 담아봅니다

그냥 임도따라 오면 되는데 알바를 10여분 한것 같습니다(13:34)

오늘 산행로는 오르내림이 심해서 시간이 좀더 걸리는데다 틈틈이 사진 좀 건져볼려고 애쓰니 진행시간이 더욱 지체됩니다

예전에 꽤나 돌아다닌 이쪽산들 오랫만에 조망하니 너무 반갑습니다

진행방향, 앞에 어룡산

어룡산 정상을 가기위해 또 올라갑니다

어룡산 정상 다녀옵니다

이곳에서 조망과 함께 간식및 휴식을 약20분간 취합니다 (14:06~    )

뇌정산과 백화산(서북방향)

가운데 주흘산 그좌뒤 부봉 마역봉, 우뒤 월악산이 살짝 보이고 우측 대미산으로 이어지는 대간길과 우끝에 성주봉과 운달산(북쪽방향)

성주봉과 운달산 사이뒤 대미산이 보이고, 운달산 우앞 단산(가운데) 우앞 오정산이 보입니다(북동방향)

이쪽 산군도 오랫만에 조망하니 무척 반갑습니다

어룡산에서 진남휴게소 방향 하산길은 이정표도 잘돼있고 무지 좋습니다

(15;04)

아침에 좌측건물뒤 진남정류소에서 아침에 버스 탔었고 뒤에 고모산성

차량회수차 진남휴게소 주차장으로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