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원주 백운산 매봉산 어깨봉 저고리봉

일시 : 2020년 9월 13일(일) / 자차

소재지 : 강원도 원주시 판부면

산행코스 : 신승공업사 - 백운산(천지봉) - 매봉산 - 어깨봉(금대봉) - 큰바람골산(왕복) - 저고리봉 - 용수골 송암정 - 신승공업사 (약 11키로, 4시간 25분 소요)

서울을 출발한지 약 1시간40분만에 오늘의 들머리에 도착합니다(08:00)

신승공업사 바로뒤 한아름농장 표지판 따라 100여미터 진행후 좌측으로 오르면 잠시후 동물이동통로를 만나는데 원주굽이길 시그널을 따르면 됩니다

원주시와 우측에 치악산

치악산 향로봉 남대봉 시명봉이 보입니다

위사진 우측,

(08:53)

남동방향 땡겨봤는데 감악산, 천삼산쯤 될듯

치악산 종주때 생각이 나는데 좌측 뾰족히 보이는곳이 비로봉 그우앞에 향로봉 나무뒤 구름에 덮인 남대봉입니다

위사진 우측,

어제 비가와서 땅도 촉촉하니 이런 걷기좋은 길이 계속됩니다

매봉산 (09:09)

좌측 시명봉에서 가운데 가리파재를 지나 우측 백운산으로 이어지는 백운지맥일듯

큰바람골산을 가기위해 진행방향 좌측 봉화지맥으로 진행하고 다녀와서 우측 저고리봉으로 갑니다(09:38)

큰바람골산을 찾느라고 어깨봉을 2번이나 와리가리 했는데 원주분을 만나서 물어보니 그냥 이곳을 큰바람골산으로 단정짓고 어깨봉으로 돌아갑니다

중도 원주분께 막걸리도 얻어먹고 큰바람골산 찾아 약1.5키로, 55분 헤맷고 다시 돌아와서 저고리봉으로 갑니다 (10:33)

어깨봉에서 계속 내려왔고 여기서 200미터쯤 오르면 저고리봉입니다

이곳은 원주분들이 많이 찾는지 오늘은 산행중 대여섯분 만났습니다 (11:04)

전망대에 데크는 없지만 오늘은 대기질이 최상이라 조망은 아주 좋습니다

가운데 문막 명봉산과 우측뒤에 용문산이 보입니다

가운데 약간좌측으로 금물산과 그우측 오음산이 보이고 그우뒤에 어답산도 보입니다

이곳에서 조망을 즐기며 약 15분간 간식및 휴식시간을 갖습니다

밑에 서곡저수지와 차량회수차 이동할 길을 봅니다

좌뒤에 연세대 미래컴퍼스와 가운데 문막 명봉산, 밑엔 그림같은 전원주택단지가 있습니다

좌측 용문산 우측 금물산

가운데 약간좌측 오음산과 가운데 약간우측뒤 어답산 우측끝 부분 운무산과 태기산쯤 될듯

송암정 (11:45)

편의점에서 음료수 사면서 시간표를 보니 1시간을 기다려야하니 그냥 걸어갑니다

모처럼 빨간사과를 오랫만에 보니 가을이 왔음을 실감하며 햇살은 따습지만 시원한 바람이 걸을만한 초가을 날씨입니다

용수골에서 차량회수차 약 3.4키로, 도보로 45분 왔습니다 (1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