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도

논산 호암산 노성산 봉우재산

일시 : 2020년 12월 31일 (토) / 자차

소재지 : 충남 논산시 노성면

산행코스 : 솔향마을 - 종학당 사색의길 - 호암산 - 삼각점봉 - 매봉재산 - 가곡고개 - 노성산 - 봉우재산 - 월명지 - 노성로 - 솔향마을 (약 11.69키로, 4시간03분 소요)

서울을 출발한지 약1시간30분만에 솔향마을(병사1리) 주차장에 도착하여 채비를 갖춥니다 (08:30)

병사저수지 제방으로 진행하는데 좌측앞 호암산거쳐 우측끝까지 가서 매봉재산 들렸다가

좌측 가곡고개 지나 우측 노성산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그럴듯한 길이 보여 그쪽으로 가봅니다

우측아래 종학당은 공사중인지 약간 어수선해 보여 통과합니다

우측으로 내려가게 되니 좌측에 희미한 길을 따라 오릅니다

임도를 만나는데 좌측에 흔적을 따릅니다

호암산 오름길에 돌아보니 건너편 노성산이 보이고 좌측뒤 계룡산이 보입니다

원고개에서 오르는 능선길을 만나는데 종학당쪽에서의 오름길이 않좋으니 그냥 원고개쪽에서 오르는게 나을것 같습니다

호암산 정상에서 건너편 노성산을 봅니다(09:09)

서쪽방향 조망 / 논산-천안 고속도로가 보입니다

진행방향 조망 / 산행로는 비교적 뚜렷한데 잔가지과 계속 싸워야하니 진행이 더텨집니다

한가로워 보이는 농촌풍경

삼각점봉

매봉재산에는 아무것도 없는것 같고 우측에 계룡산 삼불봉에서 북쪽으로 흘러내린 능선과 연천봉과 정상이 보입니다

가운데 가곡고개가 보이고

가곡고개 오르며 돌아보니 우측능선이 노성산에서 북쪽(개코빽이산)으로 흘러내린 노성지맥이 되겠습니다

가곡고개

매봉재산 않가면 우측에서 내려왔겠고

고개넘어 좌측 임도로 진행합니다

가곡리 모습

10분쯤 진행한 이곳에서 좌측으로 오릅니다 / 계속진행하면 봉우재산으로 먼저 가게됩니다

중도 소임도를 만났고 건너편에 지나온 호암산이 보입니다

노성지맥을 만납니다

노성산 오름길에 눈이 쌓여 아주 미끄럽습니다

노성산정상과 노성산성

진행해온 길을 돌아보는데 호암산쪽 능선길은 잔가지가 붙들어서 애를 먹었지만 이쪽 지맥길은 아주 좋습니다

계룡산과 향적산

가운데뒤 대둔산이 보여서 담았는데 역광으로 사진상으로 않보입니다

금강대도 노성본원

이곳에서 좌측으로 하산합니다

아까 그임도를 만나는데 임도건너 잠시 진행하니

바로 봉우재산 정상입니다

좌측에 월명지가 보이고

아래 도로가 있고 봉우재산 날머리(12:10)

가운데 대둔산과 그우측에 천등산이 보입니다

우측으로 내려서서 논으로 진행합니다

노성로를 만나고

차도만나 1.4키로 진행했고 우측이 바로 솔향마을 주차장입니다(1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