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강릉 제왕산 오봉산

일시 : 2021년 2월 6일(토) / 산악회

소재지 : 강원도 강릉시 왕산면

산행코스 : 구 대관령휴게소 - 임도 - 전망대 - 솟대바위 - 제왕산 - 586봉 - 오봉산 - 치유의숲 - 대관령박물관 (약 10키로, 3시간 30분소요)

서울을 출발한지 약 3시간20분만에(차량알바 약30분 포함) 구 대관령 휴게소에 도착하여 진행합니다(10:20)

길이 빙판이라 여기서 아이젠도 착용하고

전망대에서 본, 새봉과 우뒤 선자령

우측 제왕산과 좌뒤 오봉산 (진행방향)

제왕산 오르며 돌아본 능경봉과 우측 대관령

좌측 대관령과 우측 선자령방향

뒤에 제왕산 정상부

좌측 능경봉과 우측 대관령부터 진행해온길 돌아보고

솟대바위

제왕산 정상직전 돌아본 모습

(11:20)

정상에서 10여분 진행해서 만나는 통신시설, 여기서 좌측으로 하산

중도 임도에서 좌측길로 내려와서 한동안 진행해서 만나는 이정목

위 이정목 안내도인데 번호로 돼 있어서 생소하지만 이제 번호만 보고 따라가면 됩니다

29번 장소, 28번 방향으로 갑니다 / 아마 갈림길이 많아서 길을 번호로 표시를 한것 같고 적응되니 괜찮습니다

오봉산 오르며 진행해온길 돌아봅니다

오봉산 정상 (12:43)

미세먼지는 시간이 흐를수록 더욱 심해지고 중도 안부 갈림길에서 약간의 간식및 휴식시간을 갖습니다

중도 치유의숲도 지나왔고 오늘의 날머리입니다 (13: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