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정선 나팔봉

일시 : 2021년 9월 26일(일) / 자차

소재지 : 강원도 정선군 정선읍 귤암리

산행코스 : 광석교 - 능선삼거리 - 조망터(왕복) - 나무계단 - 삼거리 - 수리봉(왕복) - 귤암리 갈림길 - 임도 - 광석교 (약 6.8키로, 2시간 44분 소요)

서울을 출발한지 약 2시간20분만에 폐쇄된 광하치안쎈터 앞 주차장에 도착하여 채비를 갖추고 광석교를 건너 좌측으로 진행합니다(08:33)

좌측으로 진행해서 우측으로 내려옵니다

광석교에서 약400미터 이동한 저집앞에서 좌측 다리를 건너 갑니다

이정표 다~떨어져 나갔는데 좌측으로 진행합니다

이정표에서 100미터쯤 진행하니 우측에 희미한 흔적을 따라 오릅니다

10여분 올라 만나는 이정표 좌측 전망대(200미터) 갔다가 우측으로 진행합니다

오늘 대기질 상태가 좋다해서 마테호른을 닮은 저 모습 확실하게 보려고 수년간 미뤄온 이곳으로 달려왔습니다

진행방향 좌측, 바위밑에 큼직막한 구멍이 있습니다

밑에 동강과 어우러진 귤암리가 보입니다

않비켜주고 소리내면서 얼르려드니 내가 피해 갑니다

좌측이 병방산 정상부인것 같은데 저곳은 동서울에서 시외버스타고 와서 정선터미널에서 그냥 걸어서 한바퀴 돌고 가야겠습니다

정선 곰봉, 저곳도 수년째 미루고 있는데 빨리 오라고 부르는것 같습니다

나무에 덮혀 잘않보이지만 암벽사이에 동굴도 있어서 확대해 봤습니다

나무계단이 한동안 이어지는데 경사면이 급해서 우측뒤로 돌아 올라가게 되어 있습니다

나무계단을 올라와 만나는 이정표로 좌측 정상 갔다가 우측 귤암리 방향으로 진행합니다

좌측엔 산불감시 초소가 있고 정상은 좁은편입니다

정상에서 약20분간 조망과 더불어 간식시간을 갖습니다 (10:12)

앞에 병방산

위사진 약간좌측으로 지난번 종주했던 상정바위산(11시)과 우측뒤 고양산이 보이고 (동북방향)

좌측나무뒤 평창 청옥산과 가운데 가리왕산 정상, 중봉 하봉과  정상 좌뒤 중왕산 (북서방향)

좌끝뒤 중왕산과 좌측에 가리왕산, 우측에 민둔산(2시), 사이뒤엔 평창 두타산과 발왕산쯤 되겠습니다

병방산은 우측이 정상으로 보이는데 가봐야겠습니다

우측엔 고댕이산과 왕재산

하산도중 귤암리와 갈림길에서 우측으로 진행했고 정상에서 10여분만에 만나는 임도입니다

임도에서 본, 병방산

광하리

가운데뒤 비봉산과 연계할 민둔산

병방산

돌아본 나팔봉과 진행한 능선

땡겨본, 좌측에 병방산 스카이워크 전망대

(11:19) / 간단히 요기하고 일요일이니 길막히기전에 서둘러 귀가하니 문막휴게소에서 잠시쉬고 3시간만에 귀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