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도

진해 장복산 웅산

일시 : 2022년 3월 27일(일) / 산악회

소재지 : 경남 창원시 진해구

산행코스 :  장복산 조각공원 - 장복산 - 덕주봉 - 안민고개 - 웅산 갈림길 - 웅산 - 시루봉 - 수리봉우회 - 천자봉 - 대발령 ( 약 16.5키로)

서울을 출발한지 4시간 10여분만에 오늘의 들머리 장복산 조각공원에 도착합니다 (04:19) / 앞에 화장실 있습니다

처음에 길이 애매했는데 계단은 우회한것 같고 돌이 많은 급경사길을 한동안 치고 오르니 장복산 주능선을 만납니다(05:10)

바로 만나는 장복산 정상 584미터(05:11)

우측에 진해항 (진행방향)

뒤에 불모산도 보이고

돌아본 덕주봉

진행방향 좌측모습 (동북방향)

앞에 불모산 웅산 천자봉이 보입니다 (진행방향)

천자봉에서 하산할 대발령과 그후 시내버스로 이동할 여좌지구를 짐작해 봅니다

위사진 우측모습

돌아본 장복산과 덕주봉

벚꽃이 피면 앞에 진행할 능선길이 색다른 느낌을 줄것 같습니다

벚꽃이 피었으면 벚꽃터널이 되는곳입니다

이제 꽃봉우리가 생긴상태니 다음주말쯤 멋질것 같습니다

불모산 뒷쪽에서 태양이 떠오르고 이쯤에서 조식시간을 갖습니다 (06:37~   )

창원시 진해구

안민고개

진행방향 좌뒤, 좌측에 정병산 비음산이 보이고

진행해온길 돌아보고

진행방향 우뒤로 진해구가 내려보입니다

진행방향 좌측으로 불모산과

우측으로 가운데 웅산이 보이고

진행해온길을 돌아보고

진행방향 좌측에 창원시 성산구와 뒤에 정병산 비음산 대암산 용지봉이 보입니다

웅산 갈림길

(08:28)

뒤로 불모산이 보이고

진행방향, 뽈록히 보이는 가운데봉우리(가칭700봉)는 우회하게 되고 우뒤 시루봉

진행해온길 돌아보고

웅산부터 진행해온길이 보이고

거제도의 산군중 지난주 방문했던 우측에 칠천도와 앵산이 우선 눈에 들어옵니다

좌측에 가덕도 연대봉과 우측에 바다위 거가대교(1시) 우측끝이 거제도

좌측 백양산과 엄광산 구덕산 우측끝 가덕도

좌측에 칠천도와 앵산(11시) 우측에 통영 미륵산(1시), 앞에 진행할 좌측 천자봉(진행방향)

진해항과 우뒤 무학산

좌끝뒤 무학산이 보이고 좌측 장복산부터 덕주봉지나 우측으로 진행해온길이 보입니다

천자봉에서 돌아본, 우회했던 수리봉

(10:13)

시멘트 임도를 만나고

대발령에 다 내려오니 이제사 개화를 알리는듯한 모습이 보입니다

육교건너 좌측이 대발령 쉼터, 만남의 광장 버스정류장(10:55) / 10분만에 305번 버스를 타고 10여분 이동한 벚꽃상가 정류장에 하차하여 짜장면 한그릇먹고 인제 꽃이 피기

시작했고 자연히 구경꺼리가 없으니 꽃구경은 담주 서울에서 하면되고 그냥 여좌지구 주차장으로 도보이동후 14시쯤 출발한 산악회 버스는 양재역에 18시10분쯤 도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