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도

청도 남산 대포산

일시 : 2022년 5월 29일(일) / 산악회

소재지 : 경북 청도군 각남면

산행코스 : 밤티재 - 삼면봉 - 남산(왕복) - 한재 - 봉수대 - 상여돔바위 - 대포산 - 임도 - 용화사 - 보현사 - 청도그린빌 (약 9.5키로)

서울을 출발한지 4시간20분만에 오늘의 들머리 밤티재에 도착합니다 (11:31)

위와 같은장소, 화악산은 도로건너에서 시작되고 남산은 우측으로 올라갑니다

이곳에 곧 문이 설치되면 이곳으로 통행이 않될수도 있겠고 계속오르면 끝에 길이 있습니다

10여분 오르니 샛길에서 주길을 만나는데 이쪽에 이정표는 위에 지도가 있고 아래 조그맣게 이정표가 있습니다

건너편에 화악산이 보입니다

위사진 좌측, 우측에 윗화악산 가운데 아래화악산과 좌측 철마산도 보이고

우측뒤 삼면봉에서 좌측 남산 왕복할겁니다

남산 정상부의 모습

삼면봉(12:18)

삼면봉에 있는 이정표, 남산정상 다녀와서 한재방향으로 갑니다

남산정상 진행중 만나는 암릉

(12:32)

남산 정상에서 본, 비슬산(북서방향)

아래 청도군도 보이고(북쪽방향)

좌측 화악산과 우뒤 영취산 관룡산 화왕산방향 조망(남서방향)

남산 정상에서 삼면봉으로 이동하며 조망바위에서 본, 남산 주능선과 좌뒤 문복산 상운산 가운데뒤 운문산과 그우측에 천황산 재약산

위사진 우측모습, 삼면봉지나 만나게될 주능선과 좌측 800봉넘어 뒷쪽으로 진행하게 되겠습니다

앞에 화악산이 보이고 / 좌측 삼면봉에서 10여분 간식시간을 갖고 한재로 갑니다

한재, 원리방향 봉수대방향으로 직진합니다 / 좌측 신둔사방향으로 하산하면 남산골, 은왕봉 폭포골쪽도 하절기에 좋을듯

한재지나 진행방향 좌측으로 보이는 신둔사지나 남산계곡방향, 좌뒤 주암산과 최정산(안테나2개)과 우뒤에 대구 팔공산이 되겠습니다

진행방향 우측, 철마산과 아랫화악산 사이뒤 밀양시가 보이고 좌측뒤 토곡산과 가운데 약간좌뒤 무척산이 보입니다

여기가 800봉쯤 될듯, 여기서 좌측으로 진행하면 신둔사나 은왕봉 낙대폭포 폭포골로 갈수있겠고 우측 봉수대 방향으로 갑니다

여기서 도솔암방향으로 직진하고

상여돔바위에서 본, 진행할 대포산 / 낮기온은 올라도 바람이 시원하니 걷기 좋은날입니다

용화사 방향으로 갑니다

대포산정상, 대포산정상은 능선진행길 우측으로 약 30미터 빠져있습니다

가운데 대남바위산 그좌측 시루봉 그좌측 비룡산이 보이고 이곳에서 20여분간 휴식시간을 갖습니다

네이버지도나 트랭글에는 대포산지나 일정거리 진행후 우측으로 하산하게돼 있는데 우측으론 길이 없고 무조건 능선따라 직진해야함. 우측에 대남바위산이 보입니다

아래 청도군과 25번 국도와 중앙고속도로(대구-부산), 가운데 청도IC가 보입니다

능선따라 진행하면 우측으로 갈라지는곳이 두어군데 있는데 그쪽으로 가야 다시 능선길과 만나니 능선길만 계속 따르면되고 시멘트 임도를 만나 좌측으로 가고

잠시후 삼거리를 만나면 좌측으로 진행하고

지도상에 있는 임도를 만나서 우측으로 약간 오르면

우측에 용화사가 있고 직진합니다

가운데 성조타운 아파트와 좌측에 신진맨션이 보이고 그좌측에 그린빌라가 있는데 지붕만 보이는듯하고

무량수공원

좌측으로 가면

무량수공원 정문앞을 지나고

보현사

(16:08) / 아래 내려가니 수많은 식당중 대부분이 문을 닫아(일욜휴무) 한참 뒤지다가 문을연 한식당에서 똠방님과 식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