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경기도

여주 마감산 보금산

일시 : 2023년 1월 7일(토) / 대중교통

소재지 : 경기도 여주시 강천면

산행코스 : 여주온천 - 뚜갈봉 - 성주봉 - 마귀할멈바위 - 마감산 - 금마교(구름다리) - 보금산 소나무 - 학생야영장 (약 8키로 + 차도1.8키로)

마감산은 이정표가 비교적 잘돼있어서 지도없이 대충 산행하려했는데 가시거리가 100미터도 않되니 혹시해서 중도 오룩스 가동합니다

130번 버스가 여주역에서 출발하여 차고지거쳐 운행하는줄 알고 왔는데 130번버스 들어올즈음 정면에 번호는 없고 운행종료 라는 문구를 띄운 버스3대가 동시에 들어왔다가버리고 아래 안내판에 130번 버스가 사라졌으니 그냥 택시로 이동합니다  / 차라리 편하게 고속버스로 터미널가서 종합터미널 정류장에서 8시55분경 130버스 타면 되겠습니다

여주역 정류장에 있는 이 안내판에도 제일밑에 130번 버스가 이곳에서 08:40분 출발하는걸로 돼있습니다

여주온천앞 오늘의 들머리인데 뜻하지않게 택시로 오는 바람에 산행시간이 20여분쯤 더 여유가 생겼습니다 (09:03)

길건너 여주온천이 있고

눈비가 살살 뿌리는 흐린날씨와 나쁨단계 미세먼지에 가시거리가 너무짧아 중도 지도를 보기위해 앱을 가동했습니다

행치고개

성지지맥 / 한강기맥 금물산에서 서남쪽으로 다시 분기하여 성지봉(791m), 삼각산(538m), 성주봉(343m), 뚜갈봉(216m), 자산(246m)을 거쳐 섬강과 남한강이 만나는 합수점까지를 한강성지지맥이라 합니다

340.8봉

눈덮힌 태극바위

시간이 남아 돌아갈테니 이리저리 돌아다니며 나름 운치있는 배경을 건져봅니다. 보편적인 진행시 이쪽은 우회합니다

보편적인 진행시 이쪽(위 장소들)은 우회해서 지나지 않는곳 입니다

마귀할멈바위

마귀할멈바위도 우회길 있습니다

돌아본 마귀할멈바위

마감산 정상

(11:28)

마감산 정상에 있는 이정표

앞에 이정표에 '마감산 삼거리' 라 표기돼 있습니다

금마교(구름다리)

이곳부터 보금산까지는 오르내림없는 아주 편한길이 이어집니다

보금산 소나무

좌측위가 보금산 정상 / 정상 가보고 이곳에서 간식시간을 갖고 하산합니다

(12:15)

오늘의 날머리 (12:52) / 오늘 코스는 크게 오르내림없는 비교적 넓직하고 편한길이라 산좀 다녔다면  3시간남짓이면 충분해 보입니다

위 장소에서 차도따라 1.8키로 내려갑니다  / 마감산 주차장에서 마감산 보금산만 한바퀴돌면 2시간이면 되겠습니다

(13:15)  / 날머리에서 20분 도보이동한 이곳에서 14시경 도착, 14:05분 출발하는 995번 버스로 여주역으로 이동, 15시발 경강선 탑니다. 다음차는 17시10분쯤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