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도

영동 천만산 삼봉산

일시 : 2023년 2월 4일 (토) / 산악회

소재지 : 충북 영동군 양강면

산행코스 : 도마령 - 천만산 - 산막봉 - 삼면봉 - 임도 - 암봉 - 삼봉산 - 갈림길 - 임도 - 하고자리 고자교 (약 9키로)

**도마령부터 삼봉산까지 산행로는 신경쓸일이 없었지만 삼봉산부터 하산로가 애매할것 같아서 하산로만 트랙을 담았습니다

서울을 출발한지 약 3시간 20분만에 오늘의 들머리 도마령에 도착합니다 (10:23)

위장소에서 잠시 진행한 우측으로 오늘의 들머리가 있고 각호지맥입니다

돌아보니 각호산과 우뒤 민주지산이 보입니다 (남동방향)

천만산 (11:00)

좌측에 진행할 삼막봉과 우측에 삼봉산이 보입니다

삼막봉

삼막봉에서 본, 좌측에 진행할 삼면봉과 가운데뒤 삼봉산 암봉

좌측 삼봉산과 가운데뒤 황학산이 희미하게 보이고

삼면봉

위장소 뒤에 전망대

전망대에서 돌아본, 우측 삼막봉부터 진행해온길

좌측엔 삼막봉에서 삼막저수지(이정표상 명칭)로 이어지는 능선과아래 영동읍이 보이고(북쪽방향)

우측에 삼봉산 정상(1시)과 우측에 삼봉산 암봉

임도를 만나 좌측으로 오르고

암봉 정상은 통상 우회하게 되는데 암봉정상에 올라와 봤고 바로앞 삼봉산 정상이 보이고 앞에 바로 넘어가는길에 밧줄도 매여있지만 동절기라 길상태가 않좋아보여 다시 내려가서 우회합니다

암봉 정상에 있는 돌땡이

암봉 정상에서 약10분 이동해서 만나는 삼봉산 정상 (12:37)

갈림길에서 10여분간 간식시간을 갖고 각호지맥과 헤어져, 낙엽쌓인 급경사로를 한동안 힘들게 하산후 만나는 임도에서 1.8키로 갑니다

하고자리 (14:10) / 100여미터 전방 하고자리 마을회관(경로당)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