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경기도

포천 자주봉 천주산 봉화산

일시 : 2023년 3월 4일(토) / 대중교통

소재지 : 경기도 포천시 화현면

산행코스 : 하성북리 종점 - 자라울마을 - 자주봉 - 갈림길 - 432봉(왕복) - 맷돌바위 - 코끼리바위 - 삼거리 - 정상(왕복) - 덕고개 - 봉화산 - 포천시 농업기술센터 (약 9키로)

작년 5월에 신설된 노선(포천 경복대 - 고속터미널) 1403 광역버스 시간표

신사동에서 1403버스를 타고 1시간10분만에 도착한 포천시청앞에서 바로 들어온 72버스 환승후 도착한 하성북리 종점(09:05)

구리포천 고속도로 토끼굴을 지나왔고

하성북4리 자라울 정류장에서 좌측으로 가고, 가운데뒤에서 우측에 보이는 저능선을 오르게 됩니다

작은다리 건너 좌측 공장입구 우측으로

이쯤에서 대충 잠시 쳐올리니

바로 만나는 능선길은 사람들 왕래가 많은지 의외로 좋습니다

우측으로 보이는 지난주 만났던 가랑산 원수봉 덕령산 / 오늘 대기질이 더러워서 코스단축해서 가볍게 산행합니다

자주봉 능선 오르는 좌측으로 채석장뒤 정상부가 보이고 진행할 주능선이 보입니다

자주봉(10:05)

포천힐스CC와 가운데뒤 희미하게 수원산이 보이고

청성산과 포천시가 보입니다

우측에 432봉 잠시 다녀와서 좌측으로 갑니다

432봉

채석장 / 저런 채석장에 문화공간을 만든게 포천 아트밸리가 되겠고 한번쯤은 가볼만 합니다

우측에 맷돌바위

잠시후 만나는 코끼리 바위

위사진 반대편, 우측 얼굴쪽에 약간의 코끼리 얼굴 형상이 있습니다

돌아본 좌측으로 운악산, 대기질만 좋다면 운악산이 멋지게 보일텐데...

진행방향 우측으로 금주산이 보입니다

워낙 대기질이 나빠서 원통산 청계산 조망은 꿈도 못꾸고... / 조망이 좋은산인것 같은데 언젠간 코스바꿔 다시 찾아야겠습니다

정상전 바위지대를 만나 좌측으로 가보니

꽤 큼지막한 마당바위가 있어서 저위에서 조망하고 간식시간 10여분 갖습니다

가운데뒤 432봉 부터 진행해온길과 우측에 자주봉 지나 올라온 능선이 보이고

창성산과 포천시 현장에선 우뒤에 왕방산이 희미하게 보였는데 사진엔 않잡히고

좌뒤에 운악산이 보이고

뒷쪽 정상엔 KBS TV 방송 중계탑이 보입니다

오늘은 대기질이 않좋아 짧은코스니까 정상 다녀와서 좌측으로 하산합니다

(11:45)

정상석옆 이정표, 신북면사무소 방향으로 진행하면 된봉 포천 아트밸리로 갈수 있겠습니다

위이정표상 신북면사무소방향 뒷쪽으로 금주산이 보이고

하산하며 돌아본 모습

덕고개, 우측으로 가면 아트밸리 된봉을 만날수 있습니다

독산 봉수지(봉수대의 터)라 돼 있는데 이곳이 봉화산 정상이 되겠고

위 장소 바로옆에 이정표

우측 농업기술센터쪽으로 가봅니다

뒤에 지난주에 들렸던 가령산 원수봉 덕령산이 보이고

이곳에서 100여미터 이동한 농업기술센터 정류장에서 8분뒤 들어온 66-1버스로 포천시청앞에서 1403버스로 환승합니다(12:35) / 이쪽에서도 포천방향 버스 자주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