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경기도

광주 자작봉 앵자봉 소리봉

일시 : 2023년 3월 1일(수) / 대중교통

소재지 : 경기도 광주시 퇴촌면

산행코스 : 남이고개 - 432봉 - 자작봉 - 앵자봉 -  박석고개 - 갈림길 - 소리봉(왕복) - 청소년야영장 - 천진암성지 주차장(약 10.5키로)

판교역 열차시간표 착각?으로 07:25분 열차를 타게되서 946번(07:35 곤지암역발)과 36-13(07:40 터미널발, 07:45곤지암역) 놓치고 택시로 이동합니다 / 곤지암역에 있는 오늘 현재시간표(참고용)

택시로 이동한 건업리고개 정류장앞(남이고개)에 바로있는 오늘의 들머리입니다 (08:19)

432봉

진행할 자작봉이 보입니다

진행방향 우측아래 렉스필드CC가 있습니다

자작봉 (09:07)

바위위에서 조망하고 갑니다

대기질은 괜찮다는데 아주 흐린날이라 그런지 오늘도 조망은 꽝~입니다

위사진 바위위에서 돌아본, 진행해온길과 가운데뒤 흐릿하게 보이는 천덕봉

아래 이스트밸리CC 그뒤 큐로CC의 ROCKHILL코스 좌뒤 고댕이산(11시)과 가운데 열미골산 우뒤 뒷골산과 진행할 소리봉이 보이고

20여년전 서너번 최근 16년전에 찾았던 앵자봉인데 정상석은 바뀐것 같고 전망대가 생겨서 좋습니다(09:50)

좌뒤에 자작봉이 보이고 진행해온 능선입니다(남동방향)

좌측에 고댕이산과 열미골산 가운데 뒷골산과 진행할 소리봉 그우뒤 무갑산이 보이고 그우앞에 관산(2시)이 보입니다(서쪽방향)

아래 천진암 성지가 보이고 우측엔 염치고개로 이어지는 앵자지맥 그뒤 해협산이 보일텐데 흐린날씨가 짓궃습니다(서북방향)

우측뒤 양자산이 보입니다(북동방향)

이정표 우측은 염치고개 9.92키로, 양자산 4.28키로 표기돼 있습니다

앵자봉에서 앵자지맥을 이탈하여 하산하며 보이는 우측아래 천진암 성지

진행방향 우측에 천진암 성지쪽으로 바로 내려갈 수 있는길인것 같습니다

박석고개 (해발 460미터, 10:25), 옛날엔 우측으로도 다녔던것 같은데...

청소년 야영장이 언제 생겼는데 그쪽길을 폐쇄한것 같습니다

갈림길, 좌측 소리봉 450미터 왕복하고 우측 천진암 방향으로 갑니다(10:55)

위 이정표, 좌측 50미터에 삼각점이 있는 소리봉(지도엔 여기도 소리봉으로돼 있음)이 있습니다 (612미터)

(606미터)

돌아가며 보이는 앞에 삼각점이 있는 소리봉

소리봉 왕복에 20분쯤 걸렸고 하산합니다

앵자봉에서 우측으로 진행해왔고 좌측은 염치고개로 이어지는 앵자지맥

엉성한 울타리도 있었고 이쪽도 이젠 개인땅이 됐나싶고 이쪽으로 하산하면 바로 저앞 차도로 내려가는게 좋을듯, 우측으로 가니

이쪽도 문을 달건가?

청소년 야영장쪽으로 하산하면 우측 이정표 있는곳이 될텐데 좌측에 휀스가 쳐저 있어서 차도로 내려설수가 없고

위 장소에서 다시 뒤로 돌아가서 적당한 장소에서 차도로 내려왔고 저렇게 휀스가 쳐져 있습니다

기억에 없는 청소년 야영장에 올라와 봤고 다시 돌아서 내려갑니다

내려가는길에 우측에 글램핑장도 있고 무궁화 역사공원도 있고 천진암성지 주차장까지 500미터쯤 내려갑니다

좌측에 관리실이 있었고 요즘은 저것만 설치되면 주차요금을 징수하던데 청소년 야영장에서 꽤 넓은구역을 차지하고 있나봅니다

1990년대 중반, 자차를 이용해 회사에서 몇차례와서 한바퀴돌고 퇴촌에서 1박회식 했었는데 그땐 이쪽으로 주로 다녔던것 같고

이곳에 오니 뭔지 익숙한 느낌이 오고 / 우측에서 내려왔고 좌측아래가 천진암성지 주차장입니다(12:19)

여기서 12:30분발 38-43버스로 경기광주역으로 갑니다. 13시 38버스도 있고 주차관리원 얘기가 나가는 버스 자주 있답니다

38-43버스는 무갑리 삼거리를 13시쯤 지나 50분만에 경기광주역에 도착하여 13:36분 열차에 오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