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경기도

영종도 백운산 백련산

일시 : 2023년 10월 8일(일) / 대중교통

소재지 : 인천광역시 중구

산행코스 : 영종역2번출구 - 원성골 - 용궁사 - 백운산 - 운서로- 햇내로- 주능선 -(백련산 +백련산전망대)- 영종대로 카페삼거리(약 9.7키로)

영종역 2번출구 (10:46)

진행중 좌측에 보이는 석화산과 백운산-백련산 연계산행들 하던데 나는 석화산은 패스합니다

앱지도를 따라 길건너 좌측으로 입산하는데 우측엔 원성골 버스정류장이 있습니다

길건너 좌측야산을 살짝돌아 길을 만나 돌아보니 이곳도 개인사유지가 있어서 출입을 막아놨습니다

이곳에 와서보니 원성골 버스정류장전에 우측 마을로(백운로241번길)로 들어오면 자연히 이길과 연결이 되겠습니다

우측 용궁사 들렸다가 좌측으로 진행합니다

우측으로 진행해도 되고 앞에 계단 올라가 봅니다

위사진 계단 올라와보니 약수암쪽에서 오르는길과 만납니다

좌측에 석화산과 그뒤 소래산이 보이고 아래 영종신도시입니다 (동쪽방향)

앞에 멀리 영흥도가 되겠고 우측에 무의도 호령곡산이 보이고 (남서방향)

위 사진과 같은 장소에 삼각점이 있습니다

위 장소에서 잠시 이동해 만나는 정자지나 돌아본 이정표

(12:14)

좌측이 인천항과 송도가 되겠고 가운데 영종대교가 보입니다 (동남방향)

좌측에 장봉도 호령곡산과 가운데 인천공항1터미널 우측이 2터미널이 보이고

좌측 인천공항 우측뒤 장봉도가 보이고

좌측끝 장봉도와 앞에 신도 우측뒤 마니산과 혈구산 고려산 길상산(우측나무뒤)이 보이고

좌측에 진행할 백련산이 보이고 바다건너 신도 가운데 마니산과 우측에 혈구간 고려산이 보입니다

내가 가진 앱지도 트랙을 따랐는데 길이 없으니 방향만 잡고 막산 타는데 가시덩쿨이나 잡목이 없어 다행입니다

약100여미터 막산타고 만난 백련산 주능선입니다

이곳이 백련산 정상, 400미터쯤 넘어가 전망대 갔다가 옵니다

앞에 구봉산-왕봉산이 있는 신도가 보이고 좌측에 2025년 완공예정으로 공사중인 영종-신도 평화도로가 보이고

가운데 노랑섬과 그뒤 마니산과 길상산, 사이뒤 혈구산과 고려산이 보입니다

전망대 갔다가 정상으로 돌아가는중

백련산은 운서역쪽에서 안골방향으로 능선따라 길이있고 내가 오른방향(동쪽방향)으론 길이 전무한것 같습니다

(13:55) 근처 식당에서 중식후 운서역으로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