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경기도

가평군 은두산 청평 깃대봉

일시 : 2023년 12월 2일(토) / 대중교통

소재지 : 경기도 가평군 상면 / 청평면

산행코스 : 대성리역(MT촌) - 294봉 - 595봉 -은두산 정상석 -은두산 정상(686) - 582봉 - 깃대봉 - 전망대 - 청평가루개 - 톳골(약14.5키로)

오랫만에 찾은 대성리역입니다

역에서 경춘로 길건너 서울방향으로 350미터쯤 이동한 이곳에서 닭갈비 입간판뒤 우측 은행나무길로 갑니다

위장소에서 약간 이동한 이곳에서 우측으로 50여미터 남짓가면

오늘의 들머리입니다(08:28, 이정표상 대성리역(MT촌) / 옛날에 원대성리 방향으로 하산한적이 있는데 무슨 하산로가 그리도 긴지 언젠구 다시 찾아보고 싶었는데 오늘은 은두산 등로중 가장 긴 능선으로 올라보려 합니다

이계절에 정상까지 낙엽쌓인 급경사 오르내림에 6.4키로 어려움이 예상됩니다

누군가 쓸어놓은 완만한 산행로 덕분에 이쯤만해도 좋았고

좌측에 뾰루봉과 우측나무뒤 화야산이 보이고

우측뒤 화야산 정상부(1시)가 살짝보이고 우측나무뒤에 고동산

한동안 쳐올려서 만나는 294봉 누군가 합격봉이라 써놨고 좌측으로 올라온 만큼 급경사길 다시 내려갑니다

위장소에 있는 이정표

원대성리방향에서 진행하면 약간은 수월할듯 합니다

옛날엔 이런 밧줄은 전무였는데 진행하며 간헐적으로 계속 만나게 됩니다

옛날에 이쪽 돌아다닐땐 몰랐는데 여기저기 돌아다녀보면 가평군쪽 산들이 돌도 많고 은근히 까타로롭다는 생각이 듭니다

좌뒤에 축령산이 보이고 우측에 정상석이 있는 은두산이 보입니다

595봉, 뒤에 정상석이 있는 은두산정상이 보이고

정상석있는 은두산(11:21, 지도상 677미터) / 10여년만에 찾은 1998년 설치된 옛날 정상석 그대로 입니다

위사진 이정표 / 오늘만나는 이정표는 모두 새로 정비된듯 합니다

정상석부터 약간 이동한 가장높은 은두산 정상(지도상 686.3미터)

위 장소에서 100미터쯤 이동해 만나는 이정표

좌측에 호명산과 가운데 뾰루봉 우측나무뒤 화야산이 보이는 이곳에서 10여분 쉬어갑니다 (12:11~   )

582봉

정평 깃대봉만 산행할경우,청평가루개-전망대-깃대봉- 한얼산 기도원으로 하산하기도 합니다

깃대봉 오름길

좌측뒤에 옛날 정상석이 쓸쓸하게 서있고 가평군에서 새운 정상석인가 봅니다(13:08)

깃대봉에서 보는 좌측에 은두산 가운데 오독산 우측에 축령산이 보이고

버려진듯 쓸쓸히 서있는 그나마 윗부분은 잘려나간 나한텐 정겨운 옛날 정상석 / 좌측에 축령산 서리산과 우측나무뒤 주금산이 보입니다

전망대 (13:35) / 저 전망대 자리에 밴치가 있었던것 같고

좌측에 주발봉과 호명호수(11시) 우측에 호명산(1시) 우측밑에 청평댐뒤 설악면 보납산(가평읍 보납산과 동명)이 보이고

좌측뒤 보납산 가운데 뾰루봉 그우뒤 화야산 우측나무뒤 고동산이 보이고

아래 청평면이 보이고 가운데 가야할 청평역이 보입니다

나는 중도 앱지도상 우측길로 빠졌는데 벌목지대도 있었고 낙엽에 덮혀 않좋았고 약간 돌더라도 그냥 청평가루개 이정표 방향(사람이 가장많이 다닌것으로 보이는길)으로 가는게 좋겠습니다

돌아본 날머리(14:36) / 나는 앞에 보이는쪽에서 내려왔는데 우측 마을길따라 더진행해서 만나는 산행로를 선택하는게 좋을듯 싶습니다

청평역까지 900미터 이동 도중 따끈한 수제비 한그릇 먹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