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경기도

이천 관진봉 구학골산 금동산 장자터산 대덕산 봉의산

일시 : 2024년 01월 20일(토) / 대중교통

소재지 : 경기도 이천시 호법면

산행코스 : 매곡2리 정류장 - 관진봉 - 구름다리 - 구학골산 - 삼거리 - 금동산(왕복) - 고두목고개 - 장자터산 - 장자터로 - 삼거리 - 대덕산(왕복) - 264.2봉 - 봉의산 - 지렁골 (약 10.9키로)

경강선 이천역에서 08:36분쯤 22-1버스를 타고 도착한 매곡2리 정류장입니다(08:58)

길건너 앞에 진행할 능선이 보이고 우측끝 관진봉 정상에 정자가 보입니다

앞에 도로표지판밑 길로 들어가 적당한 장소를 잡아 보이는 능선을 대충 올려서, 낙엽덮힌 능선길을 따릅니다

호법레포츠공원쪽으로 길이 있는데 그쪽은 교통편이 않좋아서 매곡2리쪽에서 오르게 됐고 (09:21)

관진봉 정상에 있는 이정표, 여기부터는 길이 아주 좋고 호법레포츠공원쪽 길도 아주 좋습니다

오늘도 대기질은 매우 좋아서 흐린날씨지만 시야는 시원합니다

아래 운요골고개 구름다리가 보이고

산행로가 구름다리건너 저쪽에도 있습니다

가운데 원적산과 그앞에 이천시가지 아파트들이 보입니다 (북쪽방향)

구학골산(09:49)

구학골산에서 본, 죄측뒤 수정산과 앞에 바루산 소학산인듯 / 오늘 저쪽으로 진행하려다 이쪽으로 잡았고(서쪽 방향)

돌아본 모습

가끔씩 새로만든 나무계단길이 있는걸보면 이천시에서 정성드린 산행로 같습니다

여기서 앞에 보이는길로 약300미터 가서 금동산 만나고 돌아와 동양미래대학교연수원 방향으로 갑니다

좌측에 금동산 정상부

금동산 정상에는 시그널 몇개 걸려있고

금동산에서 돌아가는길에 만나는 갈림길

금동산에서 돌아와 동양미래대학교연수원 방향으로 갑니다

고두목고개 / 앞에 보이는 길로 올라가다 좌측 능선으로 붙여야 하는데 좌측으로 가서 오르는 바람에 잡다한 나무들과 한동안 씨름을 하며 불필요한 에너지소비를 하게 되고

위사진 좌측에 있는 등산로 안내도

등로를 잘못들어 약간의 고생끝에 만나는 길에서 돌아본 모습, 농구코트가 보이는 이쪽능선이 산행로입니다

진행방향 좌측, 저만치 이천시가지가 보입니다

장자터산에도 오지산꾼 시그널 몇개 달려있고

장자산터로를 만나고

좌측부터 원적산 천덕봉과 앵자봉 양자산 가운데 용문산과 우측에 중원산 도일봉 추읍산이 보입니다

우측에 전기차충전소가 있는 이곳에서 좌측으로 오릅니다

잡초 잔뜩덯힌 임도급길로 올라와서 만나는 흉물이된 산불감시초소

독조지맥을 만나서 좌측에 대덕산 왕복하고 우측 봉의산 방향으로 갑니다 (11:32)

(11:38)

대덕산에서 돌아와 진행하며 앞에 보이는 좌측 264.2봉과 우측 에이치원클럽

급경사를 힘들게 올라온 264.2봉

봉의산 (12:33) / 약간의 비가오기 시작합니다

독조지맥과 이별하고 하산중 임도를 만나는데 비가오니 이쯤부터는 우산쓰고 진행합니다

(13:08) 여기서 백암터미널까지 약1.9키로 도보이동합니다

돌아본 봉의산 / 우측이 정상 앞에 능선 우측으로 하산했습니다

백암면 백암리, 남부터미널행이 자주있는 백암정류장에서 13:38분 버스타고 55분만에 남부터미널에 도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