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도

음성 문수산(사장산) 동구맥이산 부용산

일시 : 2024년 5월 11일(토) / 대중교통

소재지 : 충북 음성군 음성읍 / 충주시 신니면

산행코스 : 소여2리 버스정류장 - 감우재 전승기념관 - 문수산(사장산) - 사정고개 - 가섭지맥 분기점 - 동구맥이산(왕복) - 쉼터(밴치) - 부용산 - 굴다리(등산안내판) - 금석저수지 제방 - 음성로 - 금왕터미널 (약 14.5키로)

남부터미널에서 06:30분발 음성행 버스로 무극터미널 들려 약 1시간 25분만에 금왕터미널에 하차합니다(07:55)

**음성행 시내버스에 안내용 디스플레이나 방송도 없고 기사님한테 소여2리 물어보니 거기가 어딘지 모른다니 앱지도 직접보고 여기서 내려달라 했는데 처음가는곳을 찾기위해 지방 시내버스를 이용할때 각 지방마다 운용방식 시간등 약간의 차이점이 간혹 긴장하게 만드는데 항시 뜻하지않은 상황에 대비하고 다니는게 좋겠습니다

8시10분 무극터미널을 출발한 음성행 시내버스로 약19분만에 도착한 소여2리 정류장입니다(08:30)

오던방향으로 도보이동합니다

여기서 좌측앞에 보이는길로 돌아서 올랐는데 우측 전승비 뒷쪽에 길이있나 봅니다 (08:45)

소로를 만나는데 우측을 내려보니 전승비가 보이는걸 보면 전승비쪽으로 이어지는듯 했고 좌측으로 진행합니다

우측으로 올라왔고 돌아본 눈에 띄는산소, 이지점 지나 바로 우측으로 희미한 길을 따라 오릅니다

아래 무극저수지가 보이고

경로에서 좌측으로 벗어나 담은사진인데 우측에 진행할 능선과 가운데 부용산, 좌측으로 하산할 능선이 보입니다

문수산(내 앱지도엔 사장산으로 돼있고) (09:31)

좌측에 뾰족히 봉학산과 가운데 통신안테나와 함께 가섭산이 보이고

좌측에 가섭산과 우측에 섯제비산이 보이고 가운데뒤 멀리 월악산도 보입니다

좌측 봉학산과 가섭산

좌측에 섯제비산과 우측에 보덕산(1시), 가운데뒤 백마산이 보입니다

***문수산(사장산) 지나 사정고개까지는 내가 진행하는 부용지맥길은 사람이 찾질않아 나뭇가지와 수풀로 뒤덮혀 보이질않고 보이는길은 경로에서 벗어나니 자연히 조금씩 알바를 할수밖에 없었습니다

사정고개, 문수산부터 이곳 사정고개 까지는 길이 거의 없어져 고생 좀 했고

바로옆에 지맥꾼들 시그널따라 오릅니다

가섭지맥 분기점, 이곳부터는 길이 좋아지는데 우측 동구맥이산 왕복하고 좌측으로 진행합니다

가섭지맥은 길이좋고, 동구맥이산으로 추정되는 이곳에서 휴식및 간식시간을 잠시 갖고 돌아갑니다 (11:00 ~   )

휴식후 부용산 방향으로 잠시 진행해 만나는 이정표

이쪽 부용산방향 부용지맥은 오르내림은 계속되지만 길은 좋습니다

밧줄이 군데군데 매어있는 급경사길 고도150미터쯤 쉬엄쉬엄 올립니다

쉼터를 만나 좌측으로 조망이 터지고

위장소에서 본, 가운데 보덕산과 좌뒤에 백마산, 가운데뒤 좌구산이 멀리 보입니다 / 가시거리 좋은날입니다

우측 발목이 않좋아 이미 지쳐서 부용산 정상에서 휴식및 간식시간을 갖습니다 (12:12 ~    )

휴식후 정상에서 600미터 하산한 이지점에서 육령리 방향으로 가고

정상에서 2키로 하산한 이지점에서 금석저수지 방향으로 갑니다

위 장소에서 25분만에 만나는 장소인데 음성 톨게이트에서 나오는 차도가 보입니다

한참을 내려온 약간은 엉성해 보이는 파이프계단 날머리에 안내도가 있고 (13:25)

평택-제천 고속도로 토끼굴을 지나고

음성톨게이트 나오는 차도밑 토끼굴 하나 더 지나고

돌아본 모습

위장소 돌아본 모습 (13:38)

금석저수지 상류

금석저수지, 이곳에서 금왕터미널까지 약 1.8키로 도보이동합니다

음성로 금석교를 만나고, 금석저수지를 이곳에선 육령리저수지라고 부르나 봅니다

하늘주유소

좌측길로 쭉~ 가서

금왕대교 건너왔고 길건너 소방서뒤 금왕터미널이 있습니다

(14:02) 음성에서 오는 14:35분발 남부터미널행에 오르는데 소속리산을 만났던 4년전과 변화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