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도

부여 천보산 서운산 계향산과 궁남지 연꽃축제

일시 : 2024년 7월 6일(토) / 산악회

소재지 : 충남 부여군 홍산면 / 내산면

산행코스 : 금지리 - 배나무골 - 삼거리 - 천보산(왕복) - 서운산 - 임도 이정표 - 계향산 - 임도 - 미암사 (약 9키로)

예전엔 이쪽으로 올랐었고, 막아놨지만 적당히 진행하는데 왠 차량이 갑자기 나타나더니 개인땅이라고 못가게 막아

나포함 일부회원들은 저위에 정자까지 갔다가 전원 돌아와 다시 버스로 이동합니다(10:08)

위 장소에서 산악회 버스로 삽티고개 지나 약 2.9키로 이동하여 금지리 배나무골로 들어가며 보는 우측 모습

돌아보니 앞에 월명산 능선과 제일뒤 장군봉-아미산이 될듯

주 능선을 만나서 우측으로 천보산 왕복합니다

위 장소에서 400미터쯤 이동한 이곳에서 우측으로 삽티고개 0.9키로, 삽티고개에서 올라왔으면 쉽고 천보산 왕복이

짧아졌을텐데 왜 멀리 돌아왔는지 이해는 안가지만 한편으론 오늘 짧은코스 거리 늘려주니 그러러니 생각하고

정상직전

(11:18)

부여군이 보입니다 (동쪽방향)

예정대로 상천리에서 올라왔으면 바위능선타고 우측에 보이는 봉우리지나 왔겠고 (남쪽방향)

앞에 예전에 이 천보산에서 삽티고개 지나 진행했던 천덕산과 우뒤에 미답지 월명산이 보입니다 (서쪽방향)

돌아가는중 만나는 삽티고개 갈림길

앞에 만수산 장군봉과 만수산(가운데) 우측에 성주산 문봉산(우끝)이 될듯

돌아보니 우측에 월명산이 보이고

이정목에 서운산이라 표기돼 있고

좌측에 아미산과 우뒤 만수산 장군봉과 만수산이 보이고

임도를 만나 바로 앞에서 다시 오르는데 이곳에서 좌측으로 미암사를 갈수있어 일부회원들은 임도로 진행하고

임도에서 돌아본, 서운산에서 하산한길

계향산 정상 (12:43) / 이곳에서 좌측으로 하산합니다

계향산 정상에서 20여분 사람왕래없는 낙엽쌓인 희미한길을 헤치고 하산해 만나는 임도

사람왕래가 없어 잡초로 마구 뒤덮혀 임도같지 않은 임도따라 갑니다

일부 공사중인 미암사 연결되는 세멘트 임도를 만나고

여기가 계향산 들날머리인데 이정표 다떨어져 있고 아마 오늘 계향산에서 하산한 이길은 없어질듯 합니다

(13:25)

**미암사에서 산악회버스로 현재 연꽃축제가 열리고 있는 궁남지로 20여분 이동해 자유시간 3시간(궁남지와 낙화암)

갖습니다 (14:00~17:00) / 부소산성과 낙화암도 가볼 생각이었는데 너무 무더워 포기했습니다

연꽃축제라길래 기대하고 왔는데 아직 덜피었나 봅니다

이제 꽃봉우리가 올라오고 있고

연꽃축제와 함께 부여 청소년 페스티발 진행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