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도

밀양 재약산 천황산

일시 : 2016년 6월 26일(일) / 산악회

소재지 : 경남 밀양시 단장면

산행코스 : 주암마을 - 주암계곡 - 천왕정사 - 쉼터 -  재약산 수미봉 -  천황재  - 천황산 사자봉 - 천황재 - 쉼터 - 주계바위 - 주암마을(약13키로, 5시간50분소요)

**산악회 산행코스는 능선길로 올랐다가 계곡길로 하산인데 일부(나포함)는 들머리를 찾지 못하는 바람에 주암계곡으로 올랐다가 능선길로, 꺼꾸로 진행하게 됐습니다.

서울을 출발한지 4시간45분만에 주암마을 입구에 도착합니다(11:47)

나중에 알고보니 좌측에 돌땡이가 주계바위입니다. / 저 능선길을 가야하는건데 입산때에는 몰랐습니다.

(12:00)

계곡에서 약간 헤매다가 이곳으로 올랐는데 능선으로 오를것 같았던 이길이 주암계곡길이었습니다. (12:17)

이곳도 계곡에 물이 그리 충부하진 않습니다.

천왕정사

좌측이 능선에서 오는길, 우측은 쉼터로 가는길(13:27)

좌측에 쉼터주막이 보이고 앞에 재약산입니다

여기서 좌측으로 갑니다 / 하산시에는 앞에 보이는길로 올겁니다(13:32)

도중에 중식시간을 약20분간 갖었습니다(14:10) / 재약산 갔다와서 천황재 방향으로 갈겁니다.

좌측뒤에 운문산이 살짝보이고 가운데뒤에 가지산과 우측뒤에 고헌산이 보입니다

가운데 좌측에 간월산과 가운데 간월재, 가운데 우측뒷쪽으로 신불산과 우측끝에 영축산이 보입니다.

가운데 약간좌측에 얼음골로 연결되는 케이블카장(하얀건물)과 그우측에 능동산, 좌측뒤에 가지산과 우측뒤에 고헌산과 그우측앞에 배내봉이 보입니다.(북동방향)

배네봉에서 간월산으로 이어지는 능선과 가운데 간월산과 간월재, 우측뒤에 신불산과 영축산으로 이어지는 능선(동쪽방향)

좌측에 신불재와 영축산, 가운데 약간좌측에 죽바우등과 그우측에 언젠가 걸어보고 싶은길(동남방향)

가지산부터 영축산 죽바우등 넘어

배내봉부터 영축산 죽바우등 넘어 파노라마

재약산에서 표충사방향 능선

가운데 아래 표충사가 보입니다

바위뒤에 영축산부터 걷고싶은 죽바우등(가운데 약간좌측) 넘어 능선길 조망

재약산 정상부

(14:20)

천황산으로 갑니다

돌아본 재약산

진행중 우측에 가지산 땡겨봅니다

여기서 막걸리 한잔 생각하며 왔는데 이 휴식데크옆에 있던 털보네는 주막를 접었다니 아쉽습니다.

천황산 오르던중 돌아본 재약산

(15:08)

좌측뒤에 북암산 억산과 가운데 약간좌측 운문산(11시방향), 가운데 아랫재에서 우측에 가지산으로 이어지는 능선이 보입니다.

좌측 가지산에서 가운데 능동산거쳐 이곳으로 이어지는 능선과 우측에 배내봉에서 간월산으로 이어지는 능선이 보이고 가운데 뒤에 고헌산입니다.

서쪽방향 조망

이정표 우측뒤에 구만산 북암산 문바위 억산 그리고 운문산이 보입니다

남서방향 조망

일단 가운데 아래 천황재로 하산합니다

좌측에 배내봉부터 가운데 간월산과 간월재, 그우측봉 우측뒤에 신불산 그 우측에 영축산까지 조망

간월산 신불산 가운데 영축산과 우측앞 재약산, 좌측뒤에 영축산 죽마우등이 보이고

좌측에 재약산 우측능선 아래 가운데 표충사와 그뒤에 향로산

(15:47)

(15:59)

쉼터주막에서 막걸리 한잔 했는데 이곳도 머지않아 가게를 접을지 모른다니 아쉽습니다.

돌아본 재약산과 천황산

좌측에 간월산과 영축산 죽마우등 넘어 능선조망

하산은 능선길로 합니다 / 가운데 앞에 주계바위

진행방향

(16:50)

계곡에 능선코스 날머리입니다 (17:11)

계곡상류쪽으로 갑니다(17:13)

화장실 좌측길로 왔습니다 / 주암마을 주차장에서 화장실 좌측계곡을 따라 약간 진행하면 계곡길이 직진과 우측으로 갈라지는데 우리는 우측계곡 상류방향으로 진행을 하는바람에 능선길을 놓쳤고, 우측계곡을 직진해서 건너면 바로 우측에 능선들머리가 나옵니다.(17:17)

위사진 화장실 우측에 여기가 주암계곡 코스입니다.

주암마을을 떠나며 돌아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