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도

하동 칠성봉 구재봉 분지봉

일시 : 2019년 5월 11일(토) / 산악회

소재지 : 경남 하동군 적량면

산행코스 : 신흥리 - 금봉사 - 안부 - 봉수대 - 칠성봉(왕복) - 동점재 - 715봉 - 삼화실재 - 구재봉 - 임도 - 분지봉(왕복) - 먹점마을 (약13키로, 5시간 50분 소요)

삼신지맥(三神枝脈) : 낙남정맥인 지리산 끝자락의 삼신봉에서 분기하여, 왼쪽의 횡천강과 오른쪽의 섬진강이 합수하는

곳인 하동읍 목도리의 횡천교까지의 약31.9km의 산줄기

서울을 출발한지 약 4시간30분만에 오늘의 들머리 악양면 신흥리에 도착합니다(11:12)

좌측에 성제봉(11시)과 우측뒤 거사봉 시루봉(2시)이 보입니다

여기서 좌측으로 금봉사를 갔다오는데 갈 길이 만만치 않을테니 통과합니다

좌측에 금봉사(칠성사)

아래 출발지 악양면이 보입니다

길도 희미한 경사면을 500미터 남짓추정 약 40분이상 쳐올라 만나는 삼신지맥인데 여기까지 오르는데  때이른 더위에  기운 다 빠졌습니다 (12:41)

주능선을 만나고 부터는 길이 좋습니다

제일뒤 지리산 주능선과 좌앞에 갓걸이재, 삼신봉(11시)에서 좌로 상불재와 관음봉으로 이어지고 그앞에 거사봉 시루봉을 지나 이쪽으로 이어지는 삼신지맥을 봅니다

여기서 칠성봉 200미터 갔다옵니다

(13:10)

뒤에 지리산(북쪽방향)

우뒤에 한우산 자굴산(북동방향)

정상석 건너에 따끈따끈한 그린나래 대장의 칠성봉 표지판

좌측에 진행할 구재봉(11시)과 우뒤에 백운산 (남쪽방향)

칠성봉에서 남동쪽으로 흘러내린 능선조망

임도를  만나고

진행방향 좌측아래가 구재봉 자연휴양림

칠성봉에서 5키로 남짓인 이쯤까지가 바람도 별로인 더운 날씨에 2시간 못되게 약간 지루한 길이었습니다

지도상에는 여기서 활공장 방향으로 가면 오늘의 날머리인 먹점마을로 길이 이어지나 봅니다

앞에 우뚝솟은 칠성봉부터 지나온 길을 봅니다

앞에 형제봉(성제봉)

구재봉 정상부는 돌땡이가 아주 멋지고 조망이 좋습니다

(15:20)

구재봉밑 이곳에서 10여분간 간식및 휴식

임도만나고 우측으로 임도따라 하산하게 되는데 건너 분지봉 갔다옵니다 (16:05)

분지봉 정상부 산불감시초소가 있습니다

우뒤엔 백운산이 보입니다

밑에 하동군과 좌뒤에 하동 금오산이 보이고 날씨만 좋다면 남해도 보이고 조망이 좋을것 같은데 미세먼지덕에 오늘은 꽝입니다

이쪽에서 보는 구재봉이 아주 멋집니다

분지봉 왕복 1키로 약27분 걸렸습니다(16:37)

임도로 하산중 올려본 구재봉

백운산

매실이 탐스럽게 많이 열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