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도

충주 고봉 주봉산 부대산

일시 : 2019년 10월 9일(수) / 자차

소재지 ; 충북 충주시 동량면

산행코스 : 서운리 마을회관 - 미라실 임도 - 수리재 - 고봉(왕복) - 수리봉 - 새복이재 - 주봉산 - 흑목고개 - 부대산(왕복) - 서운리 마을회관(약 11키로, 5시간 10분소요)

서울 출발한지 약 2시간만에 서운리 마을회관에 도착하여 주차를 하고 산행채비를 갖춥니다 (07:55)

식당지나 앞 좌측에 미라실방향 시멘트 임도로 진행합니다

임도에서 올려본 고봉

태풍의 영향으로 비가 많이와서 충주호 담수량이 풍부하니 보기가 좋습니다

임도를 30분 남짓 진행하여 만나는 수리재 입니다(08:34) / 좌측으로 수리봉 들머리가 있습니다

수리재 이정석 10미터 우측뒤엔 고봉 들머리가 있습니다

우측앞이 수리봉 좌뒤가 주봉산입니다

우뒤에 계명산이 살짝 보입니다

좌측 한국코다 뒤에 천등산과 좌앞 인등산 가운데 부산(면위산)이 보입니다 (북서방향)

(08:53)

가운데뒤 금수산과 그좌측에 동산과 작성산, 금수산 우뒤에 소백산 연화봉(1시)과 죽령 흰봉산이 보입니다 (동쪽방향)

좌측에 월악산과 그우측 탄항산, 부봉과조령산(가운데)이 보입니다

가운데뒤 박달산(남서방향)

좌측 월악산부터 우측 박달산까지 조망합니다

가운데 주봉산과 좌측에 부대산 사이뒤에 관모봉(천등지맥), 우측앞에 수리봉입니다

가운데뒤 천등산 부터 좌앞 인등산 지등 관모봉 이곳까지 천등지맥과 우측에 부산(면위산)

고봉에서 조망 실컷하고 35분만에 돌아와서 수리봉으로 진행합니다

수리봉 오르는중 돌아본 좌측 고봉과 우끝 월악산

진행방향

돌아본 우측에 고봉과 좌뒤로 흰봉산 소백산 금수산 동산 작성산(좌측 소나무뒤)이 보입니다

돌땡이를 계속 넘어가니 지루할 틈이 없습니다

좌 주봉산과 우 수리봉

수리봉 정상엔 나무숲이 우거져 있습니다 (09:40)

새목이재

정상갔다가 양아리 방향으로 갑니다

여기서 10여분간 간식및 휴식을 취합니다(10:19 ~  )

주봉산 정상에서 땡겨보니 앞에 등곡산이 보이고 뒤에 월악산과 우뒤 포암산이 보입니다

흑목고개 (11:00) / 부대산 왕복합니다

(11:19) / 조망이 없습니다

부대산에서 돌아온 흑목고개에서 서운리로 하산합니다 (11:36)

흑목고개에서 서운리로 하산길은 잡초는 무성하고 한동안 계곡길도 지나고 산객의 왕래가 없는지 가끔씩 길은 희미하고 않좋습니다(12:21)

여기서 씻고 휴식

큰길을 만납니다 (12:49)

좌 수리봉, 우 고봉

마을회관 (13: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