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도

대둔산 월성봉 짜개봉

산행일시 : 2019년 10월 6일 (토) / 자차

소재지 : 충남 논산시 벌곡면

산행코스 : 수락주차장 - 월성봉 - 수락재 - 짜개봉 갈림길 - 짜개봉(왕복) - 깔딱고개 - 구름다리 - 수락폭포 - 수락주차장 (약10키로, 5시간 소요 원점회귀)

**이날 기상상태가 애매해서 비 예보가 있는 태백쪽 산행 포기하고 비교적 기상이 나을것으로 예상되는 장소를 물색하다가 수년째 미뤄온 짜개봉을 어렵게 찾았건만 결국 빗나간 일기예보 덕분에 조망은 커녕 가시거리 20-30미터 구름속을 헤매다 잠시 방향감각을 잃기도 하고 또 다음기회를 기약한 씁쓸한 산행이였습니다

중도 휴게소에서 아침식사와  서울을 출발한지 2시간 50분만에 수락주차장에 도착합니다 (08:20)

오늘의 들머리는 주차장 뒷쪽입니다

비가 많이 왔는지 계곡에 수량이 풍부합니다

억새밭에 온 느낌이 듭니다

바랑산으로 이어지는 능선을 만납니다

(09:20)

소서바위와 바랑산이 보일텐데 아쉽습니다

가시거리 20미터, 구름속의 모습

옆에서 본, 월성봉 정상

흔들바위

암릉지대를 만나고

수락재 내림길엔 계단도 잘 설치돼 있습니다

헬기장도 만나고

짜개봉 왕복합니다 (10:45)

좌측위가 짜개봉 정상 / 좌측밑으로 돌아서 뒷쪽에서 오르게 됩니다

밑으로 돌아서

뒷쪽으로 오름길은 좋습니다

(11:13 ~    ) / 진행해온 월성봉이 보일텐데 가시거리 20-30미터 밖에 않되니 조망은 없고 여기서 10분간 간식및 휴식

휴식포함 짜개봉 왕복 1시간 남짓 걸린듯 (11:47)

깔딱고개 / 마천대 2.4키로 방향으로 약200여미터 진행했다가 오늘은 기상상태가 않좋아 조망이 않될테니 포기하고 돌아와서 다시 좌측으로 진행합니다

위 같은 장소

위 장소에서 12분만에 도착한 장소

가시거리가 않좋아 여기까지 오는데 긴가민가 했는데 마천대 방향에서 왔고 구름다리 이정표는 여기서 처음 만나고

군지폭포 상단

군지계곡

구름다리 건너서 마천대 방향으로 약100여 미터 남짓 진행했다가 조망도 없고 별다른 특징이 없어서 돌아서 수락 주차장 방향으로 내려왔고 수락폭포 상단의 모습

수락폭포 / 이쪽지역의 오전 흐림 12시이후 맑음의 일기예보는 빗나가고 조금씩 빗방울이 떨어지니 하산을 서두릅니다

위에서 본, 선녀폭포

밑에서 본, 선녀폭포

좌측 다리쪽에서 내려왔습니다 (13: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