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정선 고양산 상정바위산

일시 : 2021년 8월 28일(토) / 산악회

소재지 : 강원도 정선군 어량면 / 북평면

산행코스 : 고양산 이정표 - 고양산 - 곰목이재 - 마치 - 갈림길 - 상정바위산(왕복) - 전망대 - 작은골 - 덕송교 (약14키로, 6시간 15분 소요)

서울을 출발한지 약3시간25분만에 정선군 어량면 고양리 오늘의 들머리에 도착합니다 (10:37)

위지점에서 임도 10분쯤 진행후 좌측으로 진행합니다

아무래도 오지산이라 길은 가끔식 희미해 집니다

(11:47)

정상석 바로옆에 통신탑이 있습니다

정상에서 약10분 진행후 모처럼 열리는 조망 (남쪽방향) / 좌측 각희산, 가운데 길게 늘어진 능선 우측 취적봉(820) 그우측 840봉과 880봉, 특징없는 육산들 식별이 어렵습니다

위사진 우측모습

우측 멀리 가야할 상정바위산이 보이고 좌뒤에 희미하게 가리왕산이 될듯

조망이 살짝터서 일단은 건졌는데 어디메뇨??

좌측 910봉 넘어 우측에 가야할, 정상부가 특색있게 보이는 상정바위산

남서방향 조망

위사진 우측, 아래 계곡따라 내려가다 좌측 능선돌아 좌뒤가 덕산기계곡이 되겠고

위사진 우측 (서쪽방향) / 가운데 비봉산 민둔산과 가운데 민둔산 우뒤에 청옥산 중왕산(1시) 그우앞이 가리왕산이 되겠습니다

앞에 넘어야할 910봉과 우뒤 상정바위산 정상부가 보이고 좌뒤에 중왕산(좌끝)가리왕산과 우뒤에 옥갑산 상원산

중도 간식시간과 진행중 안경을 흘려서 시간이 많이 지체됐는데 그나마 안경은 찾아서 다행이었지만 전반적으로 컨디션 난조로 진행에 어려움을 겪습니다

상정바위산 암벽군

암벽쪽으로 진행했기에 만나는 조망, 좌뒤 고양산(11시)에서 우측으로 반바퀴돌아 앞에 910봉넘어 진행해온길(약7키로)이 보이고

위사진 우측, 좌뒤 기우산 조양산으로 보이고 우측이 비봉산 민둔산이 될듯... / 뿌연날씨에 조망이 아쉽습니다

갈림길 / 상정바위산 다녀와서 좌측 북평면쪽으로 하산할텐데 오늘 만난 이정표 거리는 대체적으로 않맞습니다

(15:30) / 전날 온 비로 길도 미끄럽고 흘린 안경찾느랴 헤매고 컨디션 난조로 유난히 어렵게 찾았는데 시간에 쫓겨 바로 하산합니다

전망대에서 본, 한반도 지형 날씨로 인해 아쉽습니다

옆에 계곡물에서 가볍게 씻고

여기서 덕송교까지 조양강옆 포장로 따라 약1키로 도보이동 합니다(16: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