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경기도

용인 태봉산 건지산 수정산

일시 : 2022년 6월 5일(일) / 대중교통

소재지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산행코스 : 전원마을 - 태봉산 - 임도 - 꽃마을 - 삼거리 - 건지산1봉(왕복) - 건지산2봉 - 맹리 - 수정산 - 석실마을회관 - 노동리 정류장 (약 10키로 남짓)

남부터미널을 출발한지 30분남짓에 양지사거리 정류장에 하차하여 약500미터 도보이동한 용동중학교 입구 정류장입니다(09:18)

용동중학교 입구 정류장에서 10번버스로 10분남짓에 도창정류장에 하차하여 도보이동한 평창사거리에서 길건너 지산CC우측아래 전원마을로 갑니다

평창사거리에서 200미터 도보 이동한 전원마을입구 입니다

마을 입구에서 약 400미터 이동한 이곳에서 좌측 건축자재 쌓아놓은곳으로 들어가면 들머리가 있습니다 (09:58)

아래 지산CC 골프연습장이 보이고 그뒤 동맥이산, 좌측에 420.6봉 금백산 금박산과 그뒤 마구산 태화산이 보입니다

태봉산 (10:17)

태봉산 잠시 왕복하고 직진하여 잠시후 만나는곳인데 좌측에 반듯한 길로 약 50여미터 진행했다가 돌아와 우측 낙엽쌓인 급경사길로 하산합니다

철조망도 만나고

10여분 하산하는데 급경사에 낙엽이 많이쌓여 애먹었고 임도를 만나 좌측으로 진행합니다

좌측에도 내려오는 임도가 있고

잠시 진행하니 좌측으로 임도가 갈라지는데 우측으로 진행합니다

느닷없는 팬스를 만나는데 우측으로 돌아 나갈수가 있고 잡풀이 잔뜩 우거져서 헤치고 나갑니다

꽃마을하우스 방향으로 가봅니다

사거리가 나오는데 직진해 봅니다 / 올라가서 보니 우측으로 가는게 나을듯 합니다

돌아본 태봉산, 우측능선은 골프장에 막힐테고 이쪽방향은 상당한 급경사니 좌측능선으로 하산할수밖에 없을듯합니다

좌측에 계단이 있어서 진행했는데 밭도있고 일부 막아놓아서 이쪽으로 진행은 적절치 않지만 왔으니 그냥 진행했습니다

위 장소에서 잠시 어렵게 통과하고 임도를 만나서 우측으로 진행합니다

위 사진 사거리에서 우측으로 가면 아래보이는 중단된것 같이 보이는 주택현장이 나오는데 우측으로 아래사진 묘원을 오를수가 있겠습니다

골프장쪽을 피하려고 반대쪽으로 왔는데 묘원이 있습니다

우측에 진행해온 태봉산과 좌뒤 칠봉산에서 좌측 문수봉방향으로 이어지는 능선

좌측에 쌍령산과 가운데 문수봉에서 우측 칠봉산으로 이어지는 능선이 보입니다

골프장 반대쪽으로 갔는데 결국 골프장방향으로 이어지는 희미한길을 따르게됐고 그래서 골프장을 피해 와리가리 막산을 탑니다

막산타다가 길을 만나는데 아래쪽으로도 뚜렷이이어져 있는게 아까 갔던 묘원에서 골프장반대쪽(동쪽) 윗쪽으로 좀더 갔으면 이길을 만났을것 같습니다

저노란 시그널에 '방향안내 이정표'라고 적혀있는데 이쪽길이 애매해서 걸어놓은 누군가의 배려인가 봅니다

주능선을 만나는데 여기서 좌측 건지산1봉 왕복하고 우측으로 갑니다

정상직전 바윗덩이

건지산1봉 410.6미터 (11:32) / 약5분간 간단한 음료와 휴식

건지산2봉으로 10여분간 이어지는 이길은 소나무와 어울어지는 오르내림없는 아주 여유로운길입니다

건지산2봉, 485미터는 착오가 있었던것 같고 400미터는 넘고 410미터는 않될듯

20분 남짓하산해서 만나는 맹리

수정농원 방향으로 갑니다

좌측에 독조봉과 태봉산, 우측에 건지산

삼거리를 만나 우측으로 진행하는데 길이 애매해서 우측 능선으로 오릅니다

위장소에서 10여분만에 만나는 멋진바윗덩이

수정산(12:42) / 이곳에서 10분간 간식및 휴식

수정산 정상에 있는 이정표, 맹리 방향에서 왔고 가좌리 방향으로 갑니다

가좌리 방향으로 약간 진행하며 만나는 바윗덩이인데 저 계단없이는 오를수 없겠습니다

좌측 나무뒤 쌍령산이 있고 가운데 문수봉과 우측이 칠봉산방향

가운데 약간우측에 하얀공2개(위성안테나) 보이는 칠봉산, 그리고 갈미봉 독조봉이 보이고

좌측에 독조봉과 나무에 가려진 태봉산, 우측에 건지산1봉과 2봉이 보이는데 건지산은 보는방향에 따라 정상부가 길게 보이는게 특징이겠습니다

삼각점은 바윗덩이지나 가좌리 방향으로 약간 진행하며 만나고

가좌리 다내려와서 트이는 조망, 석술암산과 가운데 구봉산이 보이고 (남쪽방향)

좌측 구봉산과 우측 쌍령산

쌍령산과 우측 문수봉

자주 다니는 10번버스 타러 큰길로 나갑니다

(13:28)

석실마을회관에서 1.2키로 도보이동한 노동리 버스정류장에서 10버스타고 백암터미널 정류장가서 14:30분 남부터미널행에 오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