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도

대전 만인산 정기봉

일시 : 2017년 7월 30일(일) / 대중교통

소재지 : 대전광역시 동구 하소동

산행코스 : 만인산 자연휴양림 -  만인루 - 정상 - 정기봉 - 만인산 공원(약 6키로 남짓, 3시간 30분 소요)

갈때 : SRT수서역<07:10발, 11900원(40%할인)> - 대전역 (501번 버스승차, 08:57분 1250원) - 만인산 자연휴양림 하차(09:35분)

올때 : 만인산 공원(501번 버스 승차, 13:30분) - 복합터미널 하차(14:20분) - 서울고속터미널행 승차(14:40분, 9600원) - 서울고속터미널 하차(16:20분)

수서역 07:10분발 부산행 40% 할인예매해서 이용해봅니다 / 아마 가끔 이런 할인행사가 있나본데 잘 활용해야겠습니다

약 1시간만에 대전역에 왔습니다

아침식사후 역전 건너편 첫번째 정류소에서 501번 버스(15분 배차)를 탑니다.(08:57)

40분 못돼 만인산 자연휴양림 정류소에 하차합니다(09:37)

연못도 만들어져 있고

산림청 숨겨진 우리산중에 있는 장소입니다

둘레길 조성도 잘돼 있습니다

좌측으로 가면 만인산 푸른학습원으로 연결되는 임도(09:51)

우측에 이 등로를 이용합니다

여기서 만인루 갔다와서 정상쪽으로 갈겁니다

(10:08)

만인루에서 본, 진행하게될 좌측앞에 정기봉

가운데 약간 우측뒤로 장령산과 서대산이 보이고 서대산 우측뒤에 천태산으로 이어지는 능선이 보입니다.

약간 땡겨본 가운데 장령산과 그우측뒤에 서대산, 우측밑엔 중부대학교가 보입니다

정상 못미쳐에서 본, 좌측앞에 정기봉과 아래 휴양림 주차장입니다

우측아래 중부대학교와 추부면 마전리입니다

(10:30)

좌측으로 보문산 16.2키로

점점 더욱 흐려지니 조망이 어렵습니다 / 날씨가 흐려서 남서방향에 대둔산과 선야봉, 남쪽방향에 진악산 조망을 못하니 아쉽습니다.

군에 갔을때 유격훈련때난 하던짓 여기서 다시 해봅니다

흔들어도 보고 재밋습니다

여긴 통과

진행방향 좌측으로 푸른학습원이 보입니다.

여기도 그냥 통과

날씨가 너무 흐려서 조망은 포기합니다(11:48)

여기서 약15분간 간식및 휴식(11:51) / 식장산까지 가려면 종일 걸리겠습니다

휴식후 좌측 산흥초교 방향으로 갑니다

진행방향 우측 멀리뒤에 식장산이 보입니다

진행방향 좌측에 오전에 올랐던 만인산입니다

돌아본 정기봉

우측 525봉에서 우측으로 길이 이어지는데 진행해 보니 방향이 아닌것 같아 돌아와서 525봉 좌측으로 길을 찾다가 포기하고 다시 정기봉으로 돌아갑니다.(약40분소모)

나중에 지도를 검색해보니 산흥초교 방향으로 진행해도 5-6정류소 밑에서 501번을 탈수 있었습니다.

정기봉으로 돌아와서 제1주차장이라 표기된 방향으로 갑니다

약20여분만에 임도를 만나는데 여기서 좌측으로 가면 제1주차장 방향인것 같고 나는 우측으로 진행하여 만인산 공원 정류소로 갑니다(13:10)

여기서 계곡을 끼고 위로 올라가 보는데 이곳도 비가 얼마오지 않았는지 계곡에 물이 말라서 그냥 옷만 갈아입고

다시 내려와서

이곳 버스정류장에서 501번 버스를 탑니다(13:30)

길건너 복합터미널이 있습니다(1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