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홍천 사삼봉 수약유산

일시 : 2022년 8월 6일(토) / 산악회

소재지 : 강원도 홍천군 내면

산행코스 : 삼봉자연휴양림입구 - 사삼봉 - 능선분기봉 - 수약유산 - 개척산행로 - 삼봉약수 - 휴양림 관리사무소 -식당 (약 8키로)

산악회 버스가 휴가철 고속도로정체로 국도로 진행했는데 서울을 출발한지 약 4시간만에 오늘의 들머리 삼봉자연휴양림입구에 도착합니다 (11;02)

자연휴양림 입구안쪽 이 조형물 약 10미터 윗쪽에 들머리가 있습니다

가끔씩 희미한길을 헤치며 약500미터 고도를 계속해서 올립니다

(12:07) / 여기서 간식과 약간의 휴식을 잠시 취하고

사삼봉에서 약1시간 이동한 능선분기봉, 이곳에서 좌측으로 진행하는데 직진하면 가칠봉 방향이 되겠습니다

(13:35) 이제 하산할 일만 남았으니 이곳에서 간식및 휴식시간을 잠시 갖습니다

오지산행 느낌이 물씬 풍기는 급경사 내리막 개척산행입니다

거의 다 내려와서 만나는 이끼계곡, 이곳에서 얼름장같이 차가운 물로 머리를 적시니 정신이 번뜩납니다(14:35)

너무차서 발만 물에 담그고 시원한 이곳에서 약 30분간 휴식시간을 갖습니다 (15:00~      )

40분 넘게 도보이동한 삼봉팬션밑 식당, 소나기가 잠시 쏟아지니 마음이 후련해 지는 느낌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