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홍천 까끈봉 매화산

일시 : 2018년 12월 25일(화) / 자차

소재지 : 강원도 홍천군 홍천읍 상오안리

산행코스 : 상오안저수지 - 임도 - 까끈봉 - 공골재 - 거북바위 - 매화산 - 헬기장 - 750봉 - 임도 - 법흥사갈림길 - 성황당 - 상오안저수지 (약 9키로, 4시간 20분소요)

서울을 출발할때 영하2도 였는데 여기오니 영하12도를 가리킵니다

1시간30분만에 도착해서 적당한 장소에 주차후 채비를 갖춥니다 (08:10)

저수지제방 우측능선에 흔적을 따라 진행할겁니다 / 며느리고개에서 오르려 했는데 차량회수에 꾀가 나서 이쪽으로 들머리를 잡았습니다

임도를 만나고 앞에 보이는길로 진행했는데 차라리 임도를 따라 좌측으로 약간 진행하다가 우측능선을 타도 괜찮겠습니다 (08:24)

모처럼 조망이 터지는데 좌측에 보이는 매봉산뒷쪽 북사면에 대명스키장이 있습니다

중원산과 도일봉뒤에 용문산가섭봉과 천사봉이 보이고 가운데뒤 봉미산이 보입니다(서쪽방향)

좌측에 금학산과 우측에 가리산(1시)이 보입니다 (북쪽방향)

좌측에 가리산과 가운데 백우산

가운데 봉화산590봉 우측뒤로 공작산이 살짝 보입니다(북동방향)

좌측에 매화산 우측끝 까끈봉

급경사에 낙엽이 쌓여 얼어서 미끄럽고 진행에 지장을 줍니다

좌측에 매화산과 우측뒤 금물산(1시)이 보입니다

현재오르는 며느리고개쪽 능선과 우측에 보이는 새벽대기산에서 오르는 능선이 만나는 지점이 앞에 보이는 까끈봉입니다

(09:28)

금물산(11시)에서 갈기산으로 이어지는 한강기맥이 보입니다

위사진 우측모습, 갈기산

까끈봉(641미터)에서 중도 해발450미터까지 약190미터 가량을 내려오는데 급경사가 만만치 않습니다

공골재

우측으로 올라서 좌측 정상(헬기장)으로 갑니다 / 751미터 정상까지 오르는길은 비교적 완만합니다

거북바위 / 아래 이정표 바로앞

(10:44)

매화산 정상 751.9미터 (10:57)

좌측에 봉화산 그좌뒤에 대학산, 봉화산 우측뒤 발교산과 병무산이 있을테고, 우측끝 오음산 그좌뒤에 만대산(한강기맥)

좌측에 오음산 우측끝 금물산 (동남방향)

우측에 갈기산(1시) 그우뒤 추읍산도 보이고 (남서방향)

소나무뒤 용문산 가운데 봉미산 그좌뒤 중미산도 보이고 (서쪽방향)

좌측에 지나온 까끈봉과 그좌뒤 매봉산, 우측에 금학산(2시) / 우측밑에 상오안 저수지제방 좌측부터 까끈봉지나 좌측으로 진행한 길도 보이고

좌측에 금학산, 가운데뒤 대룡산과 우측에 가리산은 아침보다 대기상태가 못해지니 사진엔 담기질 않습니다 (북쪽방향)

정상부라고 바닥에 눈이 살짝 있습니다

여기서 50-60미터 직진했다가 다시 돌아와 우측으로 갑니다 / 하산길이 까다로운편이라 정신 좀 차리고 진행해야겠습니다

진행방향 우측, 봉화산에서 590봉으로 이어지는 능선을 봐둡니다

좌뒤에 갈기산과 우측앞 까끈봉, 그우뒤에 중미산 봉미산 매봉산이 보입니다(11:34)

위 장소 지나자마자 갈림길이 나오는데 우측으로 진행합니다

570봉, 우측에 시그널이 많지만 좌측 약간 급경사로 진행합니다(11:39)

매화산 정상부 올려보고

임도를 만나고(11:59)

임도 우측으로 약50-60미터 진행해서 다시 내려갑니다

법흥사에서 내려오는길을 만나고

도원사에서 내려오는길을 만납니다

매화산 정상부 돌아보고

여기서 약500미터 진행하면 저수지 제방옆 주차한곳 입니다 (1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