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경기도

광주 마름산 국수봉 칠사산

일시 : 2021년 11월 14일(일) / 대중교통

소재지 : 경기도 광주시 초월읍

산행코스 : 쌍용1차 아파트 - 마름산 - 쌍령육교 - 갈림길 - 국수봉(왕복) - 대법사 - 지월새마을교 - 칠사산 - 일목빌라단지정류장 (약 13키로, 4시간30분 소요)

버스타고 약500미터 진행후 트랭글을 끄는 바람에 약간의 오차(거리와 시간)가 있음

경강선 경기광주역 1번출구 길건너에서 2-1버스로 약6분 이동한 쌍용1차 아파트, 길건너 편의점 좌측길로 진행합니다(08:00)

낙엽쌓인 임도를 따라 계속 올라왔고 임도 갈림길에서 좌측으로 진행합니다

갈림길에서 10분쯤 올라와서 좌측 능선으로 붙입니다

우측에서 올라왔고 능선에 올라 진행합니다 / 900미터밖에 않되면 차라리 입구 약수터에서 능선길로 진행하는게 나을것 같고

가운데뒤 백마산이 보입니다

뜻밖에 삼각점을 만나고

마름산(08:38) / 좌측으로 진행합니다

쌍령동 방향으로 갑니다

낙엽 잔뜩쌓인 내림길은 더욱 조심하게되고

돌아본 마름산 쌍령동 방향 날머리

우측으로 길이 있을것 같아 올랐다가 사진하나 건지고 철조망으로 막혀있어 10분만에 돌아와서(알바) 직진합니다

알바덕에 건진 늦가을의 마름산 모습

아파트 우측 도로를 지나(임도포함) 10여분 계속 오르니 만나는 이정표

국수봉 1.67키로 지점

진행방향 우측에 보이는 무갑산

우측에 무갑산과 그좌뒤 관산이 보입니다

국수봉(10:05)

국수봉에서 조망하는 광주시와 우측에 문형산

좌측앞 능안산과 가운데뒤 영장산, 우측앞 군월산

국수봉에서 쌍령1통 마을회관 방향으로 100미터쯤 진행했다가 돌아와서(알바) 오던방향으로 돌아갑니다

국수봉에서 돌아와서 지월아치교 방향 임도로 약간 진행후, 좌측 능선으로 하산합니다

사람의 왕래가 많지않은지 낙엽쌓인 희미한길을 대충내려오니 만나는 대법사

돌아본 대법사입구

좀 더 내려와 돌아본 모습

지월새마을교 건너며 경안천을 보니 저밑으로도 사람들이 건너 다닙니다 / 상황을 몰라서 경안천을 건너야하니 이다리를 건느려고 이쪽으로 하산한거구

지월새마을교 건너 돌아보니 우측에 경안천 산책로로 진행해도 무리가 없겠습니다

길건너 좌측으로 갑니다

위 신호 건너와 100미터쯤 진행하여 우측으로 오릅니다

전원마을 상부 좌측끝에서 산길로 들어오니 사람왕래가 없는지 또 낙엽 잔뜩쌓인 이런곳을 오르게 되니 많이 지칩니다

낙엽쌓인 경사길을 20여분 기어오르니 주능선을 만나는데 그때부터는 길이 좋아지고 이곳에서 20분간 간식및 휴식시간을 갖습니다

(12:02)

무갑산이 보이는데 기온이 오르니 미세먼지가 점점 심해지는것 같습니다 / 어제는 동복바지 오늘은 춘추복

칠사산 삼각점

밀목방향 하산로에 있는 정자

드디어 어김없이 반갑지않은 미세먼지가 뒤덮는 계절이 왔습니다

좌뒤 영장산과 가운데앞 군월산

20여분 하산해서 만나는 밀목빌라단지 정류장(12:34) / 길건너에서 15-1타고 경기광주역으로 가려했는데 언제오는지 시간이 않찍혀서 다시 건너와서 1113-1 타고 귀가합니다